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설명서 (2022.3)

개요

Unity의 DOTS(데이터 지향 기술 스택)를 기반으로 한 Netcode for Entities는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만들기 위한 고수준 넷코드 시스템입니다. 이 패키지는 네트워크화된 멀티플레이어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기본을 제공합니다.

버전 정보

  • 현재 패키지 버전: 1.0.11 (Unity 에디터 버전 2022.3용)
  • 이전 호환성 버전:
  • com.unity.netcode@0.51: 0.51.0-preview.32, 0.51.1-preview.21
  • com.unity.netcode@0.50: 0.50.0-preview.29, 0.50.1-preview.19
  • com.unity.netcode@0.6: 0.6.0-preview.7
  • com.unity.netcode@0.5: 0.5.0-preview.5
  • com.unity.netcode@0.4: 0.4.0-preview.1
  • com.unity.netcode@0.3: 0.3.0-preview.3
  • com.unity.netcode@0.2: 0.2.0-preview.5
  • com.unity.netcode@0.1: 0.1.0-preview.6
  • com.unity.netcode@0.0: 0.0.1-preview.6, 0.0.2-preview.1, 0.0.3-preview.2, 0.0.4-preview.0

활용 예제

1. 멀티플레이어 게임 설정

Netcode for Entities를 사용하여 간단한 멀티플레이어 자동차 경주 게임을 설정해 보세요. 각 플레이어가 자신의 차량을 조종하며,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하게 됩니다.

2. 네트워크 객체 생성

Unity의 Netcode for Entities를 활용하여 네트워크 내에서 모든 플레이어가 동기화된 상태로 객체를 생성하고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3. 동기화된 데이터 전송

게임에서 플레이어의 위치나 점수를 다른 플레이어와 동기화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이를 통해 모든 플레이어가 동일한 정보에 기반하여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제 코드 스니펫

스니펫을 통해 Unity에서 네트워크 객체를 생성하고 동기화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using Unity.NetCode;
using Unity.Entities;

public class Player : IComponentData
{
    public int playerId;
    public float speed;
}

public void CreatePlayerEntity(EntityManager entityManager, int playerId)
{
    Entity playerEntity = entityManager.CreateEntity(typeof(Player));
    entityManager.SetComponentData(playerEntity, new Player { playerId = playerId, speed = 5f });
}

문서 위치

Unity 공식 문서 사이트에서 위의 내용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링크

  • Unity Asset Store
  • Unity 기술 포럼
  • Unity 커뮤니티

이 문서는 Netcode for Entities를 이용한 멀티플레이어 게임 개발에 필요한 기초적인 정보와 활용 예제를 제공하며, Unity에서 실습을 통해 더욱 심도 있는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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