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비디오 모듈 가이드
Unity의 비디오 모듈은 비디오 파일을 콘텐츠 내에서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비디오 모듈의 설정, 사용법 및 다양한 예제에 대해 설명합니다.
비디오 모듈 개요
비디오 모듈을 통해 다양한 형식의 비디오 파일(MP4, AVI 등)을 Unity 프로젝트에 통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디오를 스크립트로 제어하여 상호작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요소 | 설명 |
---|---|
모듈명 | Video |
사용 목적 | 비디오 파일 재생 |
주요 기능 | 비디오 재생, 정지, 일시 정지, 반복 재생 |
지원 파일 형식 | MP4, AVI 등 |
사용 방법 | 유니티 에디터를 통해 설정하고 스크립트로 제어 |
Unity 버전 | 2022.3 이상 지원 |
비디오 모듈 설정하기
- 패키지 설치: Unity 에디터에서 Package Manager를 열고
Video
모듈을 설치합니다. - 비디오 플레이어 추가: Hierarchy에서 오른쪽 클릭 후
Create -> Video -> Video Player
를 선택합니다. - 비디오 소스 설정: Video Player 컴포넌트에서 비디오 파일을 선택합니다.
스크립팅을 통한 비디오 제어
비디오 모듈을 스크립트를 통해 제어하려면 C# 스크립트를 작성해야 합니다. 아래는 비디오 재생, 일시 정지, 정지를 제어하는 기본적인 코드 예제입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Video;
public class VideoController : MonoBehaviour
{
public VideoPlayer videoPlayer;
void Start()
{
videoPlayer.Play();
}
public void PauseVideo()
{
videoPlayer.Pause();
}
public void StopVideo()
{
videoPlayer.Stop();
}
}
활용 예제
- 인터랙티브 튜토리얼: 게임 내에서 사용자가 특정 행동을 할 때마다 새로운 비디오가 재생되도록 설정합니다.
- 컷신 구현: 특정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비디오를 재생하여 스토리 전개를 도와주는 컷신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정보 제공: 사용자가 특정 오브젝트에 가까이 갔을 때 팝업 비디오를 재생하여 추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결론
비디오 모듈은 Unity 프로젝트에서 영상 콘텐츠를 다룰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스크립팅 기능을 활용하면 사용자 상호작용을 통해 더 풍부한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양한 활용 사례를 통해 비디오 모듈의 가능성을 탐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