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스크립팅 API 가이드

버전 정보

  • 현재 버전: 2022.3
  • 가용한 최신 버전: 2023.2

UnityAnalytics 모듈

UnityAnalytics 모듈은 Unity 애널리틱스를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API를 구현합니다. 이 모듈을 사용하여 게임 내 다양한 통계를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

  • 데이터 수집: 플레이어의 행동 및 게임 진행 상황을 추적합니다.
  • 분석 도구: 수집된 데이터를 시각화하고 분석하는 기능 제공합니다.

활용 예제

  1. 게임 시작 시 데이터 로깅
  2. 플레이어가 게임을 시작할 때 초기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csharp void Start() { Analytics.SessionStart(); }

  1. 특정 이벤트 기록
  2. 레벨 클리어 시 이벤트를 기록하여 통계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csharp public void LevelCompleted(int levelNumber) { Analytics.CustomEvent("Level Completed", new Dictionary<string, object> { { "level", levelNumber }, { "timestamp", DateTime.Now } }); }

API 사용 방법

기본 설정

  1. Unity 프로젝트에 UnityAnalytics 모듈을 추가합니다.
  2. 필요에 따라 API를 호출하여 데이터 수집 및 분석 기능을 구현합니다.

참고 코드

  • 기본 API 호출의 예제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Analytics.CustomEvent("Game Started", new Dictionary<string, object>
{
    { "player_id", playerID },
    { "session_start_time", DateTime.Now }
});

테이블: Unity 버전별 특징

버전 주요 업데이트
2023.2 신규 기능 및 성능 개선
2023.1 안정성 개선 및 버그 수정
2022.3 UI 개선 및 새로운 툴 추가
2022.2 다양한 패키지 통합 및 최적화
2022.1 성능 최적화 및 새로운 API 추가
2021.3 레거시 코드 호환성 개선
2021.2 기본 툴셋 개선
2021.1 광원 및 물리 엔진 최적화
2020.3 신규 기능과 에셋 관리 개선
2020.2 UI/UX 개선 및 데이터베이스 통합

추가 자료

  • Unity 공식 튜토리얼
  • Unity 커뮤니티 포럼
  • 상품 발매 및 법률 정보 안내

결론

UnityAnalytics 모듈은 게임 개발에 있어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이 API를 통해 플레이어 경험을 분석하고, 게임 디자인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예제를 통해 사용법을 익혀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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