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2022.3)
내용 소개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돕고, 사용법 및 활용 방안을 설명합니다. Unity는 강력한 게임 개발 엔진으로, 다양한 스크립팅 기능을 제공하여 개발자들이 유연하게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Director 모듈
설명
- Director 모듈은 PlayableDirector 클래스를 구현합니다. 이 모듈은 애니메이션 및 씬의 시간 기반 적재를 관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기능
- 시간 기반 애니메이션 재생
- 장면 전환 관리
활용 예제
PlayableDirector 사용 예
아래는 PlayableDirector를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는 기본적인 코드 예제입니다.
using UnityEngine.Playables;
public class AnimationControl : MonoBehaviour
{
public PlayableDirector director;
void Start()
{
director.Play();
}
}
애니메이션 재생 정지 예
PlayableDirector의 애니메이션을 정지하는 코드 예제입니다.
using UnityEngine.Playables;
public class AnimationPause : MonoBehaviour
{
public PlayableDirector director;
public void PauseAnimation()
{
if (director.state == PlayState.Playing)
{
director.Pause();
}
}
}
매뉴얼 버전
| 버전 | 설명 |
|---|---|
| 2022.3 | 최신 안정화 버전 |
| 2023.2 | 새로운 기능 및 업데이트 포함 |
| 2023.1 | 성능 개선 및 버그 수정 |
| 2022.2 | 이전 버전의 기능 추가 |
| 2022.1 | 기능 개선 사항 반영 |
| 2021.3 | 사용 가능한 유일한 LTS 버전 |
| 2021.2 | 안정성 및 성능 향상 |
| 2021.1 | 주요 업데이트 포함 |
| 2020.3 | LTS 기능 및 안정성 |
| 2020.2 | 최신 트렌드 대응 수정을 포함 |
참고
자세한 정보와 더 많은 예제는 Unity 공식 문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Unity의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커뮤니티 지원을 통해 스크립팅 API를 더욱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