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2022.3)

내용 소개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돕고, 사용법 및 활용 방안을 설명합니다. Unity는 강력한 게임 개발 엔진으로, 다양한 스크립팅 기능을 제공하여 개발자들이 유연하게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Director 모듈

설명

  • Director 모듈은 PlayableDirector 클래스를 구현합니다. 이 모듈은 애니메이션 및 씬의 시간 기반 적재를 관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기능

  • 시간 기반 애니메이션 재생
  • 장면 전환 관리

활용 예제

PlayableDirector 사용 예

아래는 PlayableDirector를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는 기본적인 코드 예제입니다.

using UnityEngine.Playables;

public class AnimationControl : MonoBehaviour
{
    public PlayableDirector director;

    void Start()
    {
        director.Play();
    }
}

애니메이션 재생 정지 예

PlayableDirector의 애니메이션을 정지하는 코드 예제입니다.

using UnityEngine.Playables;

public class AnimationPause : MonoBehaviour
{
    public PlayableDirector director;

    public void PauseAnimation()
    {
        if (director.state == PlayState.Playing)
        {
            director.Pause();
        }
    }
}

매뉴얼 버전

버전 설명
2022.3 최신 안정화 버전
2023.2 새로운 기능 및 업데이트 포함
2023.1 성능 개선 및 버그 수정
2022.2 이전 버전의 기능 추가
2022.1 기능 개선 사항 반영
2021.3 사용 가능한 유일한 LTS 버전
2021.2 안정성 및 성능 향상
2021.1 주요 업데이트 포함
2020.3 LTS 기능 및 안정성
2020.2 최신 트렌드 대응 수정을 포함

참고

자세한 정보와 더 많은 예제는 Unity 공식 문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Unity의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커뮤니티 지원을 통해 스크립팅 API를 더욱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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