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AI 모듈 가이드

이 문서에서는 Unity에서 제공하는 AI 모듈에 대해 설명하고, 경로 찾기 기능의 구현 방법을 보여줍니다.

개요

Unity의 AI 모듈은 게임 내에서 캐릭터가 특정 위치로 이동하기 위한 경로 탐색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 기능은 비디오 게임에서 NPC(Non-Player Character)의 행동 패턴을 보다 자연스럽고 현실감 있게 만들어 주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사용 가능한 버전

버전 지원 여부
2022.3 지원됨
2023.2 지원됨
2023.1 지원됨
2022.2 지원됨
2022.1 지원됨
2021.3 지원됨
2021.2 지원됨
2021.1 지원됨
2020.3 지원됨
2019.4 지원됨

AI 모듈 설명

Unity의 AI 모듈은 경로 찾기 기능을 통해 NPC가 지도에서 목표 지점까지 최적의 경로를 계산합니다. 이 기술은 동적인 장애물이나 지형 변화에 적응하여 실시간으로 경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기본 경로 찾기

아래 C# 코드 스니펫은 AI 모듈을 사용하여 캐릭터가 특정 목표 지점으로 이동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AI;

public class AIAgent : MonoBehaviour
{
    public Transform target;

    void Start()
    {
        NavMeshAgent agent = GetComponent<NavMeshAgent>();
        agent.destination = target.position;
    }
}

예제 2: 동적 장애물 피하기

NPC가 동적인 장애물을 피하며 이동하는 예제를 살펴보겠습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AI;

public class AvoidObstacles : MonoBehaviour
{
    public Transform target;
    private NavMeshAgent agent;

    void Start()
    {
        agent = GetComponent<NavMeshAgent>();
        agent.destination = target.position;
    }

    void Update()
    {
        if (Vector3.Distance(transform.position, target.position) < 1f)
        {
            agent.isStopped = true; // 목표에 도달하면 정지
        }
    }
}

결론

Unity의 AI 모듈을 통해 개발자는 보다 현실적인 NPC의 경로 찾기 기능을 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게임의 몰입감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여러 가지 예제를 통해 AI 모듈의 기능을 직접 실습해 보세요. 추가적인 질문이나 기술적인 문제는 Unity의 공식 포럼이나 커뮤니티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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