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 스크립팅 API
이 문서는 Unity에서 스크립팅 API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Unity는 게임 개발에 널리 사용되는 엔진으로, 다양한 기능과 도구를 제공합니다. 여기서는 Unity의 ML 에이전트 패키지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ML 에이전트 패키지
ML 에이전트는 최신 머신러닝 기술을 사용하여 Unity 환경에서 지능형 캐릭터의 동작을 구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를 통해 게임, 로봇 공학, 영화 등 여러 분야에서 인공지능 기반의 캐릭터 행동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버전 정보
| 버전 번호 | Unity 호환성 |
|---|---|
| 2.0.1 | Unity 2022.3 (LTS) |
| 2.3.0-exp.2 | 호환 가능 |
| 2.3.0-exp.3 | 호환 가능 |
| 2.2.1-exp.1 | 호환 가능 |
| 2.1.0-exp.1 | 호환 가능 |
ML 에이전트 설치하기
- Unity 에디터를 열고,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Window > Package Manager를 클릭하여 패키지 관리자를 엽니다.- "+" 버튼을 클릭하고 "Add package from git URL..."을 선택합니다.
com.unity.ml-agents를 입력하여 ML 에이전트를 추가합니다.
간단한 코드 예제
아래는 ML 에이전트를 사용하여 캐릭터를 훈련시키는 간단한 예제입니다.
public class SimpleAgent : Agent
{
public override void OnEpisodeBegin()
{
// 에피소드 시작 시 초기화
}
public override void CollectObservations(VectorSensor sensor)
{
// 환경 데이터를 수집
}
public override void OnActionReceived(ActionBuffers actions)
{
// 행동을 수행하고 보상 처리
}
}
추가 활용 예제
- 게임 캐릭터 훈련: ML 에이전트를 사용하여 게임 캐릭터가 주어진 목표를 달성하도록 훈련할 수 있습니다.
- 로봇 시뮬레이션: 로봇의 움직임을 최적화하고 장애물을 피하도록 학습시킬 수 있습니다.
- 시각적 콘텐츠 생성: 영화를 제작할 때 캐릭터의 행동을 자연스럽게 만들기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는 Unity와 ML 에이전트를 사용하여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만드는 데 기초가 될 것입니다. 추가적인 문서 및 튜토리얼을 통해 더 깊이 있는 학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