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소개
Unity는 게임 개발을 위한 강력한 툴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버전 정보
현재 문서는 다음 버전에서 작성되었습니다: - 2022.3 LTS - 이전 버전도 지원합니다.
문서 구성
이 문서에서는 스크립팅 API의 기능과 사용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또한 에디터 튜토리얼을 작성하기 위한 도구 및 활용 예제를 포함합니다.
스크립팅 API
- 언어 지원: C#, JavaScript, Boo
- 주요 클래스 및 메서드:
MonoBehaviour,GameObject,Transform등
Unity와의 호환성
- Unity 에디터 버전: 2022.3
- 패키지 버전: com.unity.learn.iet-framework.authoring@1.2
주요 용어
| 용어 | 설명 |
|---|---|
| 스크립팅 API | Unity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입니다. |
| MonoBehaviour | Unity의 스크립트 클래스이며, 게임 오브젝트에 붙일 수 있습니다. |
| GameObject | Unity 내의 모든 객체입니다. |
| Transform | 게임 오브젝트의 위치, 회전 및 크기를 관리합니다. |
활용 예제
튜토리얼 작성
Unity에서 인에디터 튜토리얼을 작성할 때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새로운 C# 스크립트를 생성합니다. 2. MonoBehaviour를 상속하여 클래스를 만듭니다. 3. Swift methods를 사용하여 게임의 동작을 프로그래밍합니다.
스크립트 예제
간단한 스크립트를 작성해 보기: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ExampleScrip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Debug.Log("Hello, Unity!");
}
}
이 스크립트는 게임이 시작될 때 콘솔에 메시지를 출력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스크립팅 기능과 API를 활용하여 더욱 복잡한 게임 로직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참고 자료
이 문서를 통해 Unity의 스크립팅 API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