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 입력 시스템
Unity는 다양한 입력 방법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입력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새로운 입력 시스템의 특징과 활용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새로운 입력 시스템 개요
새로운 입력 시스템은 Unity의 기존 입력 시스템을 대체하며, 훨씬 확장 가능하고 커스터마이징이 용이합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더 다양한 입력 장치를 사용하여 게임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및 버전 정보
- 현재 패키지 버전: 1.6.1
- Unity 에디터 버전: 2022.3
호환성
현재 입력 시스템은 Unity 버전 2022.3과 호환됩니다. 이는 특히 데스크톱, 모바일, VR 및 AR 플랫폼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키워드
- 입력
- 이벤트
- 키보드
- 마우스
- 게임패드
- 터치
- VR
- XR
입력 시스템의 주요 기능
| 기능 | 설명 |
|---|---|
| 확장성 | 다양한 플랫폼과 장치에 대한 지원이 용이합니다. |
| 커스터마이징 | 개발자가 필요에 따라 입력 시스템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 이벤트 기반 | 입력 이벤트 처리가 효율적으로 이루어집니다. |
| 장치 지원 | 키보드, 마우스, 게임패드, 터치 및 VR 장치 지원. |
활용 예제
기본 입력 처리
게임에서 기본적인 키보드 입력을 처리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스페이스바를 눌러 점프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void Update() {
if (Input.GetKeyDown(KeyCode.Space)) {
Jump();
}
}
void Jump() {
// 점프 로직 구현
}
게임패드 입력
게임패드를 통해 캐릭터를 움직이는 방법에 대한 예제입니다.
void Update() {
float moveHorizontal = Input.GetAxis("Horizontal");
float moveVertical = Input.GetAxis("Vertical");
Vector3 movement = new Vector3(moveHorizontal, 0.0f, moveVertical);
// 캐릭터 이동 로직
}
터치 입력 처리
모바일 기기에서 터치 입력을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void Update() {
if (Input.touchCount > 0) {
Touch touch = Input.GetTouch(0);
if (touch.phase == TouchPhase.Began) {
// 터치 시작 로직
}
}
}
결론
새로운 입력 시스템은 Unity 개발자에게 다양한 입력 방식의 구현을 가능하게 하며, 게임의 몰입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문서를 통해 유용한 정보를 얻으셨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더 많은 예제와 자료를 통해 입력 시스템을 적극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