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 입력 시스템

Unity는 다양한 입력 방법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입력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새로운 입력 시스템의 특징과 활용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새로운 입력 시스템 개요

새로운 입력 시스템은 Unity의 기존 입력 시스템을 대체하며, 훨씬 확장 가능하고 커스터마이징이 용이합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더 다양한 입력 장치를 사용하여 게임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및 버전 정보

  • 현재 패키지 버전: 1.6.1
  • Unity 에디터 버전: 2022.3

호환성

현재 입력 시스템은 Unity 버전 2022.3과 호환됩니다. 이는 특히 데스크톱, 모바일, VR 및 AR 플랫폼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키워드

  • 입력
  • 이벤트
  • 키보드
  • 마우스
  • 게임패드
  • 터치
  • VR
  • XR

입력 시스템의 주요 기능

기능 설명
확장성 다양한 플랫폼과 장치에 대한 지원이 용이합니다.
커스터마이징 개발자가 필요에 따라 입력 시스템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반 입력 이벤트 처리가 효율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장치 지원 키보드, 마우스, 게임패드, 터치 및 VR 장치 지원.

활용 예제

기본 입력 처리

게임에서 기본적인 키보드 입력을 처리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스페이스바를 눌러 점프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void Update() {
    if (Input.GetKeyDown(KeyCode.Space)) {
        Jump();
    }
}

void Jump() {
    // 점프 로직 구현
}

게임패드 입력

게임패드를 통해 캐릭터를 움직이는 방법에 대한 예제입니다.

void Update() {
    float moveHorizontal = Input.GetAxis("Horizontal"); 
    float moveVertical = Input.GetAxis("Vertical");
    Vector3 movement = new Vector3(moveHorizontal, 0.0f, moveVertical);
    // 캐릭터 이동 로직
}

터치 입력 처리

모바일 기기에서 터치 입력을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void Update() {
    if (Input.touchCount > 0) {
        Touch touch = Input.GetTouch(0);
        if (touch.phase == TouchPhase.Began) {
            // 터치 시작 로직
        }
    }
}

결론

새로운 입력 시스템은 Unity 개발자에게 다양한 입력 방식의 구현을 가능하게 하며, 게임의 몰입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문서를 통해 유용한 정보를 얻으셨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더 많은 예제와 자료를 통해 입력 시스템을 적극 활용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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