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엔티티 그래픽스 패키지 설명서

Unity의 엔티티 그래픽스(Entities Graphics) 패키지는 주로 DOTS(Data-Oriented Technology Stack)를 사용하여 메시를 효율적으로 그리기 위한 시스템과 컴포넌트를 제공합니다. 이 패키지는 인스턴스 메지 렌더링 및 LOD(레벨 오브 디테일)에 대한 지원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패키지 버전 정보

  • 패키지 버전: 1.0.10
  • 호환성: Unity 에디터 버전 2022.3에서 릴리스됨

기능

기능 설명
인스턴스 렌더링 동일한 메시를 여러 번 렌더링할 때 성능 및 메모리 절약을 위해 사용됩니다.
LOD 지원 객체의 거리에 따라 다양한 디테일 수준의 메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DOTS 기반 시스템 데이터 중심의 접근 방식을 통해 성능 최적화를 꾀하는 시스템입니다.

주요 용어

  • DOTS: Unity의 데이터 지향 기술 스택. 성능 및 멀티스레딩을 최적화합니다.
  • LOD: 레벨 오브 디테일. 객체가 카메라와의 거리 기반으로 다양한 세부 정보를 보여주는 방법입니다.

사용 예제

예제 1: 단순 인스턴스 렌더링

// 간단한 인스턴스 렌더링 코드 예제
using Unity.Entities;

public class SimpleInstance : SystemBase
{
    protected override void OnUpdate()
    {
        // 인스턴스를 그리기 위한 로직
    }
}

예제 2: LOD 시스템 구현

// LOD 시스템 구현 예제
using Unity.Entities;

public class LODSystem : SystemBase
{
    protected override void OnUpdate()
    {
        // 거리 기반으로 LOD 변경 구현
    }
}

추가 자료

또한, Unity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더 많은 튜토리얼과 기술 자료를 제공합니다. Unity 커뮤니티 포럼 또는 에셋 스토어를 통해 추가 리소스를 찾아보십시오.

참고 링크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엔티티 그래픽스 패키지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돕기 위하여 개요와 예제를 제시하였습니다. 다양한 활용 사례를 통해 실무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Read more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간단한 해설과 활용 예제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Unity는 게임 개발 플랫폼으로, 스크립팅 API를 통해 게임의 다양한 기능을 제어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버전 Unity 스크립팅 API는 여러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주의 깊게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버전 설명 2023.2 최신 기능 및 버그 수정이 추가됨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설명서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버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내용들을 설명합니다. 본 문서에서는 주요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고 활용 가능 예제를 통해 이해를 돕겠습니다. 기본 개념 Unity에서 스크립팅 API는 게임 오브젝트와 그들의 동작을 제어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게임의 로직, 물리 엔진, 애니메이션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스크립팅 API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해 설명합니다. Unity는 게임 개발을 위한 인기 있는 엔진으로, 강력한 스크립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드립니다. 목차 * Unity 스크립팅 소개 * 기본 스크립트 생성 * 스크립트 사용 예제 * 응용 프로그램 * 참고 자료 Unity 스크립팅 소개 Unity는 C# 프로그래밍 언어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