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애니메이션 리깅 툴킷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애니메이션 리깅을 위한 C# API에 대한 설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Unity의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사용하여 고급 리깅 기능을 구현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버전 정보

  • 패키지 버전: 1.2.1
  • 호환 Unity 버전: 2022.3
  • 상태: 사용 가능

주요 기능

기능 설명
애니메이션 리깅 Unity의 애니메이션 C# 잡을 사용하는 리깅 툴킷
제약조건 적용 애니메이션의 변형과 제어를 위한 제약조건 제공
플랫폼 호환성 Android, iOS, ARKit 지원

애니메이션 리깅 시작하기

Unity에서 애니메이션 리깅을 사용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Unity 프로젝트 생성: 새로운 Unity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2. 패키지 설치: Unity Package Manager를 통해 com.unity.animation.rigging 패키지를 설치합니다.
  3. 리깅 설정: Hierarchy에서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객체를 선택하고 Rigging을 설정합니다.

코드 예제

다음은 간단한 애니메이션 리깅을 설정하는 C# 스크립트 예제입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impleRigging : MonoBehaviour
{
    void Start()
    {
        // 리깅 설정 코드 작성
    }
}

활용 예제

캐릭터 리깅

리깅 기능을 사용하여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을 더욱 자연스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의 손과 발이 자연스럽게 움직이도록 제약조건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haracterRigging : MonoBehaviour
{
    public Transform hand;
    public Transform foot;

    void Update()
    {
        // 손과 발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코드 작성
    }
}

ARKit과 통합

Unity의 ARKit과 통합하여 증강 현실(CAR) 환경에서 애니메이션 리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움직임에 따라 실시간으로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ARCharacterController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 ARKit와 통합하여 캐릭터 애니메이션 업데이트
    }
}

참고 자료

결론

이 가이드는 Unity 애니메이션 리깅을 사용하여 고급 애니메이션을 구현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리깅을 통해 애니메이션의 품질을 높이고 더 매력적인 게임 경험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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