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개요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Unity는 인기 있는 게임 엔진으로 많은 개발자들이 다양한 프로젝트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버전 정보
현재 제공되는 API는 다음과 같은 버전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 2022.3 - 2023.2 - 2023.1 - 이전 버전: 2022.2, 2021.3, 2021.2, 등
패키지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NavMesh와 관련된 패키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NavMesh
NavMesh는 게임 내에서 AI가 경로를 계획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구성 요소입니다. 다음은 NavMesh의 주요 특징입니다: - 런타임 및 편집 시 NavMesh를 빌드 및 사용 - 고수준의 API를 제공하여 사용자 편의성 증대
호환성
Unity 2022.3 버전에서 사용 가능한 패키지 정보입니다: - 패키지 버전: 1.1.4 - 문서 위치: Unity Documentation
예제 및 활용
기본 NavMesh 설정 예제
아래는 기본적인 NavMesh를 설정하는 C# 코드 예제입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AI;
public class NavMeshSetup : MonoBehaviour
{
void Start()
{
// NavMesh 빌드 및 설정
NavMeshSurface surface = gameObject.AddComponent<NavMeshSurface>();
surface.BuildNavMesh();
}
}
AI 캐릭터의 경로 탐색
AI 캐릭터가 경로를 탐색하는 예제입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AI;
public class AICharacter : MonoBehaviour
{
public Transform target;
private NavMeshAgent agent;
void Start()
{
agent = GetComponent<NavMeshAgent>();
}
void Update()
{
agent.SetDestination(target.position);
}
}
NavMesh의 다양한 활용
- 전투 AI: 적 캐릭터가 플레이어를 추적하도록 설정.
- 경로 계획: 장애물 회피를 위한 동적 경로 설정.
- NPC 행동: NPC가 특정 위치로 이동하는 방식 구현.
마무리
Unity의 NavMesh는 게임의 AI 및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다양한 기능과 활용 방안을 통해 개발자는 보다 몰입감 있는 게임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