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공식 가이드 문서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주로 Apple iOS 14에 도입된 SkAdNetwork API와 앱 트래킹 투명도 지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아래에서 해당 내용을 한국어로 쉽게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예제를 포함하였습니다.

iOS 14 광고 지원 패키지

설명

iOS 14에 새롭게 도입된 SkAdNetwork API와 앱 트래킹 투명도를 지원하는 Unity의 광고 패키지입니다. 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에게 트래킹 권한을 요청하기 전에 보여줄 수 있는 커스터마이즈 가능한 컨텍스트 스크린의 샘플 구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버전 정보

  • Unity용 릴리스 버전: 1.0.0
  • Unity 에디터 버전: 2022.3 이상에서 사용 가능

패키지 호환성

이 패키지는 Unity 버전 2022.3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문서 위치

해당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 관련 문서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목 설명
패키지 이름 com.unity.ads.ios-support
현재 버전 1.2.0
초기 릴리스 1.0.0
버전 가능성 이용 가능
설정 방법 Unity 에디터를 통해 설치 가능
커스터마이즈 컨텍스트 스크린을 자유롭게 구성 가능
곧 도입될 기능 추가적인 트래킹 투명도 옵션 제공 예정
개발사 Unity Technologies
출판 년도 2022.3

활용 예제

예제 1: 커스터마이즈된 트래킹 권한 요청

이 예제는 사용자가 앱을 처음 실행할 때 트래킹 권한을 요청하기 위한 커스터마이즈된 화면을 보여주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void RequestTrackingPermission()
{
    // 사용자가 앱을 처음 열었을 때 트래킹 권한 요청
    if (!UserHasGrantedPermission())
    {
        ShowCustomPermissionDialog();
    }
}

예제 2: SkAdNetwork를 통한 광고 성과 추적

이 부분은 SkAdNetwork를 활용해 광고 성과를 추적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void TrackAdPerformance(string adCampaignId)
{
    // 광고 캠페인 부여 시 사용
    SkAdNetwork.RegisterAdCampaign(adCampaignId);
}

이러한 간단한 구현 예제들을 통해 Unity에서 iOS 14의 광고 지원 기능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Unity를 사용하여 앱을 개발할 때 이러한 기능을 통합하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광고 성과를 극대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결론

Unity의 iOS 14 광고 지원 패키지를 활용하면 더욱 원활하게 사용자 트래킹 및 광고 성과 추적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관련 문서와 예제를 참고하여 개발에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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