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Ads Mediation: 한국어 가이드
개요
Unity Ads Mediation은 게임 개발자가 iOS 및 Android 플랫폼에서 광고 수익을 효과적으로 창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이 시스템은 게임에 Unity Ads Network를 연결하여 빠른 수익 창출을 가능하게 합니다.
중요 주의사항
- Unity는 ironSource와 협력하고 있으며, 광고 미디에이션을 위해 Unity LevelPlay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이 패키지는 현재 지원되지만 더 이상의 업데이트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 Unity LevelPlay를 설치하려면 이 링크에서 Ads Mediation 패키지나 LevelPlay 플러그인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지원 플랫폼
- Android
- iOS
버전 정보
- 현재 릴리스된 패키지 버전: 4.4.2
- 호환성: Unity와의 호환성 - Unity 버전 2022.3에서 사용 가능
문서 위치 및 상태
- 이용 가능 버전: com.unity.ads@4.4
- 릴리스: 4.4.2
활용 및 응용 예제
광고 통합 기본 단계
- Unity 에디터에서 패키지 설치: Unity 패키지 매니저를 통해 Ads Mediation 패키지를 설치합니다.
- SDK 설정: 기본 설정으로 AppsFlyer 또는 Google Analytics와 같은 SDK를 사용하여 광고 성과를 분석합니다.
- 광고 게재 위치 설정: Unity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광고 형식(배너, 보상형 비디오 등)을 선택하고 배치합니다.
- 광고 성과 모니터링: 광고 성과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최적화를 진행합니다.
예제 1: 배너 광고 추가하기
게임의 메인 화면에 배너 광고를 추가하는 간단한 코드 샘플입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Advertisements;
public class BannerAd : MonoBehaviour
{
public string gameId = "YOUR_GAME_ID";
public string bannerPlacementId = "bannerPlacement";
void Start()
{
Advertisement.Initialize(gameId);
LoadBanner();
}
private void LoadBanner()
{
Advertisement.Banner.Load(bannerPlacementId);
Advertisement.Banner.Show(bannerPlacementId);
}
}
예제 2: 보상형 광고 추가하기
사용자가 광고를 시청했을 때 보상을 제공하는 코드 예제입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Advertisements;
public class RewardedAd : MonoBehaviour
{
public string gameId = "YOUR_GAME_ID";
public string rewardedPlacementId = "rewardedPlacement";
public void ShowRewardedAd()
{
if (Advertisement.IsReady(rewardedPlacementId))
{
Advertisement.Show(rewardedPlacementId, new ShowOptions() { resultCallback = HandleShowResult });
}
}
private void HandleShowResult(ShowResult result)
{
if (result == ShowResult.Finished)
{
// Reward the user
}
else if (result == ShowResult.Skipped)
{
// Provide non-reward
}
}
}
결론
Unity Ads Mediation을 통해 게임의 수익성을 높이고, 다양한 광고 형식을 통해 유저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하면 Unity의 공식 문서나 커뮤니티 포럼을 통해 자료를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