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어댑티브 퍼포먼스 패키지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어댑티브 퍼포먼스 패키지에 대한 개요 및 사용 방법을 제공합니다. 이 패키지는 모바일 디바이스의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한 API를 제공합니다.
패키지 개요
어댑티브 퍼포먼스 패키지를 사용하면 모바일 디바이스의 열 및 전원 상태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여 애플리케이션이 런타임 중 성능 조정을 자동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기능
| 기능 | 설명 |
|---|---|
| 열 상태 모니터링 | 디바이스의 온도 상태를 확인하고 조정할 수 있습니다. |
| 전원 관리 | 전원의 효율적인 사용을 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 성능 최적화 | 실시간으로 성능 관련 조정을 수행합니다. |
설치 방법
- Unity 에디터를 엽니다.
- 메뉴에서
Window > Package Manager를 선택합니다. Unity Registry를 클릭하고Adaptive Performance를 검색합니다.Install버튼을 클릭합니다.
버전 호환성
어댑티브 퍼포먼스 패키지는 Unity 2022.3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패키지 버전 | 릴리스 버전 |
|---|---|
| com.unity.adaptiveperformance | 5.0.0-pre.1, 5.0.0-pre.2, 5.0.0-pre.3, 5.0.0-pre.4, 5.0.0, 5.0.1 |
| com.unity.adaptiveperformance@4.0 | 4.0.1 |
활용 예시
1. 성능 조정 예제
다음은 어댑티브 퍼포먼스를 사용하여 성능을 조정하는 C# 코드 예제입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AdaptivePerformance;
public class PerformanceExampl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 어댑티브 퍼포먼스 초기화
AdaptivePerformanceManager.Instance.Events.DeviceTemperatureLevelChanged += OnTemperatureLevelChanged;
}
void OnTemperatureLevelChanged(DeviceTemperatureLevel level)
{
if (level == DeviceTemperatureLevel.Critical)
{
// 성능 저하 조치
Debug.Log("Warning: Device temperature is critical. Reducing performance.");
}
}
}
2. 전원 관리 예제
고객의 전원 상태에 따라 그래픽 품질을 조정하는 방법입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owerManagement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if (AdaptivePerformanceManager.Instance.PerformanceStatus.PowerLevel < 0.5f)
{
// 그래픽 품질 감소
QualitySettings.SetQualityLevel(0); // 최하 품질로 설정
}
}
}
결론
어댑티브 퍼포먼스 패키지를 통해 Unity에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이제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성능 조정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