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WP 플레이어 설정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UWP(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한 플레이어 설정에 대한 안내입니다. 이 가이드는 Unity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는 개발자들이 필요한 다양한 설정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UWP 플레이어 설정 접근 방법
Unity에서는 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용 플레이어 설정에 접근하기 위해 다음의 경로를 따라야 합니다:Edit > Preferences > Project Settings > Player
이 설정 항목에서는 Unity가 최종 애플리케이션을 어떻게 빌드하고 표시할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UWP 플레이어 설정 항목
플레이어 설정은 여러 섹션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 섹션에서는 다양한 설정을 제공합니다. 여기서는 주요 설정 항목에 대해 설명합니다.
1. 아이콘 설정
| 프로퍼티 | 설명 |
|---|---|
| Short Name | 앱의 약칭을 설정합니다. |
| Show Name on Medium Tile | Medium Tile에서 앱 이름을 표시할지를 설정합니다. |
| Foreground Text | 앱 타일의 텍스트 색상을 선택합니다. |
| Background Color | 타일의 배경 색상을 지정합니다. |
| Default Size | 타일의 기본 크기를 설정합니다. |
2. 해상도 및 프레젠테이션 설정
| 프로퍼티 | 설명 |
|---|---|
| Default is Full Screen | 앱 창을 전체 화면으로 설정합니다. |
| Run In Background | 앱이 포커스를 잃었을 때, 게임을 계속 실행할지를 설정합니다. |
| Allow Fullscreen Switch | 전체 화면 모드와 창 모드 간 전환 허용 여부를 결정합니다. |
| Default Orientation | 앱의 기본 화면 방향을 설정합니다. |
3. 스플래시 이미지 설정
| 프로퍼티 | 설명 |
|---|---|
| Virtual Reality Splash Image | 가상 현실 디스플레이에 표시될 스플래시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
| Tracking Loss Image | 위치 추적을 잃었을 때 표시할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
4. 기타 설정
| 프로퍼티 | 설명 |
|---|---|
| Color Space | 사용할 색 공간을 선택합니다. Gamma 또는 Linear. |
| Static Batching | 정적 배칭 사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
| GPU Compute Skinning | GPU 스키닝 사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
활용 예제
아이콘 설정 예제
애플리케이션 아이콘은 Microsoft 스토어에서 브랜딩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아이콘의 각 해상도에 맞는 이미지를 추가하여 사용자에게 최고의 시각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 44x44 픽셀의 로고 이미지를 추가하여 앱 타일에 표시.
- 310x310 픽셀의 대형 로고 이미지를 사용하여 스토어 페이지에서 앱을 돋보이게 함.
해상도 및 프레젠테이션 설정 활용
전체 화면 모드로 설정하면 게이머들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으며, 게임이 포커스를 잃었을 때도 계속 실행되도록 설정하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가로 및 세로 방향 스크린 설정을 통해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도 최적의 플레이 경험을 제공합니다.
결론
Unity의 UWP 플레이어 설정은 애플리케이션의 성능과 사용자 경험을 최대화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각 설정값을 상황에 맞게 조정하여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십시오. 추가적으로, Unity에서는 스크립팅 API를 통해 설정을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를 바탕으로 UWP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필요한 설정을 자유롭게 조정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