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WP 플레이어 설정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UWP(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한 플레이어 설정에 대한 안내입니다. 이 가이드는 Unity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는 개발자들이 필요한 다양한 설정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UWP 플레이어 설정 접근 방법

Unity에서는 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용 플레이어 설정에 접근하기 위해 다음의 경로를 따라야 합니다:
Edit > Preferences > Project Settings > Player

이 설정 항목에서는 Unity가 최종 애플리케이션을 어떻게 빌드하고 표시할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UWP 플레이어 설정 항목

플레이어 설정은 여러 섹션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 섹션에서는 다양한 설정을 제공합니다. 여기서는 주요 설정 항목에 대해 설명합니다.

1. 아이콘 설정

프로퍼티 설명
Short Name 앱의 약칭을 설정합니다.
Show Name on Medium Tile Medium Tile에서 앱 이름을 표시할지를 설정합니다.
Foreground Text 앱 타일의 텍스트 색상을 선택합니다.
Background Color 타일의 배경 색상을 지정합니다.
Default Size 타일의 기본 크기를 설정합니다.

2. 해상도 및 프레젠테이션 설정

프로퍼티 설명
Default is Full Screen 앱 창을 전체 화면으로 설정합니다.
Run In Background 앱이 포커스를 잃었을 때, 게임을 계속 실행할지를 설정합니다.
Allow Fullscreen Switch 전체 화면 모드와 창 모드 간 전환 허용 여부를 결정합니다.
Default Orientation 앱의 기본 화면 방향을 설정합니다.

3. 스플래시 이미지 설정

프로퍼티 설명
Virtual Reality Splash Image 가상 현실 디스플레이에 표시될 스플래시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Tracking Loss Image 위치 추적을 잃었을 때 표시할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4. 기타 설정

프로퍼티 설명
Color Space 사용할 색 공간을 선택합니다. Gamma 또는 Linear.
Static Batching 정적 배칭 사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GPU Compute Skinning GPU 스키닝 사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아이콘 설정 예제

애플리케이션 아이콘은 Microsoft 스토어에서 브랜딩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아이콘의 각 해상도에 맞는 이미지를 추가하여 사용자에게 최고의 시각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 44x44 픽셀의 로고 이미지를 추가하여 앱 타일에 표시.
  • 310x310 픽셀의 대형 로고 이미지를 사용하여 스토어 페이지에서 앱을 돋보이게 함.

해상도 및 프레젠테이션 설정 활용

전체 화면 모드로 설정하면 게이머들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으며, 게임이 포커스를 잃었을 때도 계속 실행되도록 설정하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가로 및 세로 방향 스크린 설정을 통해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도 최적의 플레이 경험을 제공합니다.

결론

Unity의 UWP 플레이어 설정은 애플리케이션의 성능과 사용자 경험을 최대화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각 설정값을 상황에 맞게 조정하여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십시오. 추가적으로, Unity에서는 스크립팅 API를 통해 설정을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를 바탕으로 UWP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필요한 설정을 자유롭게 조정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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