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WebGL 플레이어 설정 가이드

개요

이 문서는 Unity의 WebGL 플랫폼에서 플레이어 설정을 조정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WebGL은 웹 브라우저 내에서 2D 및 3D 컨텐츠를 실행 가능하게 만들어 주며, 이를 통해 개발자는 높은 품질의 그래픽과 인터랙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WebGL 플레이어 설정

해상도 및 프레젠테이션

WebGL 플레이어의 해상도와 모드를 설정합니다.

설정 설명
Default Canvas Width WebGL 캔버스의 기본 너비를 설정합니다.
Default Canvas Height WebGL 캔버스의 기본 높이를 설정합니다.
Run In Background 브라우저 창이 비활성화되어도 콘텐츠를 실행할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WebGL 템플릿 WebGL 프로젝트에 사용할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스플래시 이미지

가상 현실 전시를 위한 스플래시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렌더링 설정

WebGL 플랫폼을 위한 다양한 렌더링 설정을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설정 설명
Color Space 렌더링에 사용할 색 공간을 선택합니다. (Gamma 또는 Linear)
Auto Graphics API 그래픽스 API를 수동으로 변경할지를 결정합니다.
Static Batching 정적 배칭을 활성화합니다.
Dynamic Batching 동적 배칭을 사용할지를 설정합니다.

스크립팅 백엔드

스크립팅 백엔드를 선택하고 Unity가 프로젝트의 C# 코드를 어떻게 컴파일할지를 결정합니다.

설정 설명
Scripting Backend 사용할 스크립팅 백엔드를 선택합니다.
API Compatibility Level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NET API를 설정합니다.

실제 활용 예제

해상도 설정

해상도를 조정하여 다양한 화면 크기에서 잘 보이도록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게임이 모바일 장치에서도 실행될 수 있도록 너비와 높이를 설정합니다.

템플릿 사용

시작 화면을 사용자 지정하기 위해 Minimal 또는 PWA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로딩 시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렌더링 성능 향상

Static Batching 및 Dynamic Batching 기능을 조정하여 렌더링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GPU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러한 설정을 테스트해 볼 수 있습니다.

결론

Unity의 WebGL 플랫폼을 사용하여 게임이나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는 것은 매우 유용합니다. 플레이어 설정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본 설정과 옵션을 이해하는 것은 향후 개발 과정에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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