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iOS 플레이어 설정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iOS 플레이어 설정에 대해 설명합니다. 개발자는 이 설정을 통해 iOS 기기에서 애플리케이션의 동작과 외관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1. 아이콘 설정

앱의 아이콘은 다양한 위치에 배치되며 각각의 목적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타입 설명
Application icons 앱의 기본 아이콘
Spotlight icons 스포트라이트 검색 결과 아이콘
Settings icons 기기의 기본 설정 페이지 아이콘
Notification icons 알림 아이콘
Marketing icons 앱 스토어에 업로드되는 아이콘

모든 아이콘은 Texture 2D 타입의 에셋으로, 적절한 텍스처 크기가 필요합니다.

2. 해상도 및 프레젠테이션

iOS에서 해상도 및 화면 표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 설명
Resolution Scaling Mode 화면 해상도를 지정할 수 있으며, 기본 해상도 또는 타겟 DPI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Default Orientation 화면의 기본 방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Allowed Orientations for Auto Rotation 자동 회전 시 허용되는 화면 방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디버깅 및 크래시 보고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데이터를 수집하고 크래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설정입니다.

설정 설명
Enable Internal Profiler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기능입니다.
On .Net UnhandledException 처리되지 않은 예외 발생 시 Unity가 취할 행동을 선택합니다.
Enable Crash Report API 커스텀 크래시 리포터가 크래시를 캡처하도록 합니다.

4. 렌더링 설정

iOS 플랫폼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의 렌더링 방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 설명
Color Space 감마 또는 리니어 중에서 선택하여 색 공간을 결정합니다.
Multithreaded Rendering 그래픽스 API 호출을 메인 스레드에서 별도의 스레드로 이동합니다.
Static Batching 정적 배칭을 사용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5. 일반적인 설정

여기서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다양한 기본 설정을 정의합니다.

설정 설명
Bundle Identifier 애플리케이션의 식별자를 설정합니다.
Version 릴리스 버전 번호를 입력합니다.
Build 앱 버전의 빌드 번호를 입력합니다.

예시 코드

앱 아이콘 설정의 예:

// 아이콘 설정 예시
[MenuItem("Build/Set App Icons")]
public static void SetAppIcons()
{
    // 아이콘 파일 경로 설정
    string iconPath = "Assets/Icons/AppIcon.png";
    PlayerSettings.icons.Add(iconPath);
}

활용 예제

  • 아이콘을 개별적으로 설정하여 각 기기별로 최적화된 브랜딩을 구현합니다.
  • 될 수 있으면 해상도 스케일링을 통해 다양한 화면 크기에 유연하게 대응합니다.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iOS 애플리케이션을 설정할 때 유용한 정보와 예시를 포함합니다. 다양한 설정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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