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iOS 플레이어 설정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iOS 플레이어 설정에 대해 설명합니다. 개발자는 이 설정을 통해 iOS 기기에서 애플리케이션의 동작과 외관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1. 아이콘 설정
앱의 아이콘은 다양한 위치에 배치되며 각각의 목적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아이콘 타입 | 설명 |
|---|---|
| Application icons | 앱의 기본 아이콘 |
| Spotlight icons | 스포트라이트 검색 결과 아이콘 |
| Settings icons | 기기의 기본 설정 페이지 아이콘 |
| Notification icons | 알림 아이콘 |
| Marketing icons | 앱 스토어에 업로드되는 아이콘 |
모든 아이콘은 Texture 2D 타입의 에셋으로, 적절한 텍스처 크기가 필요합니다.
2. 해상도 및 프레젠테이션
iOS에서 해상도 및 화면 표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설정 | 설명 |
|---|---|
| Resolution Scaling Mode | 화면 해상도를 지정할 수 있으며, 기본 해상도 또는 타겟 DPI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 Default Orientation | 화면의 기본 방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 Allowed Orientations for Auto Rotation | 자동 회전 시 허용되는 화면 방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3. 디버깅 및 크래시 보고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데이터를 수집하고 크래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설정입니다.
| 설정 | 설명 |
|---|---|
| Enable Internal Profiler |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기능입니다. |
| On .Net UnhandledException | 처리되지 않은 예외 발생 시 Unity가 취할 행동을 선택합니다. |
| Enable Crash Report API | 커스텀 크래시 리포터가 크래시를 캡처하도록 합니다. |
4. 렌더링 설정
iOS 플랫폼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의 렌더링 방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설정 | 설명 |
|---|---|
| Color Space | 감마 또는 리니어 중에서 선택하여 색 공간을 결정합니다. |
| Multithreaded Rendering | 그래픽스 API 호출을 메인 스레드에서 별도의 스레드로 이동합니다. |
| Static Batching | 정적 배칭을 사용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
5. 일반적인 설정
여기서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다양한 기본 설정을 정의합니다.
| 설정 | 설명 |
|---|---|
| Bundle Identifier | 애플리케이션의 식별자를 설정합니다. |
| Version | 릴리스 버전 번호를 입력합니다. |
| Build | 앱 버전의 빌드 번호를 입력합니다. |
예시 코드
앱 아이콘 설정의 예:
// 아이콘 설정 예시
[MenuItem("Build/Set App Icons")]
public static void SetAppIcons()
{
// 아이콘 파일 경로 설정
string iconPath = "Assets/Icons/AppIcon.png";
PlayerSettings.icons.Add(iconPath);
}
활용 예제
- 아이콘을 개별적으로 설정하여 각 기기별로 최적화된 브랜딩을 구현합니다.
- 될 수 있으면 해상도 스케일링을 통해 다양한 화면 크기에 유연하게 대응합니다.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iOS 애플리케이션을 설정할 때 유용한 정보와 예시를 포함합니다. 다양한 설정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