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플레이어 설정 가이드
Unity의 플레이어 설정은 애플리케이션의 기본적인 진행 방식과 표시 방식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Unity 2022에서의 플레이어 설정을 쉽게 설명합니다.
플레이어 설정 창
플레이어 설정 창은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경로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창은 Unity가 애플리케이션을 어떻게 빌드하고 표시할지를 결정하는 여러 설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기본 설정
플랫폼에 따라 플레이어 설정은 다르지만, 모든 플랫폼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기본 설정이 있습니다.
| 프로퍼티 | 설명 |
|---|---|
| Company Name | 소속 회사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
| Product Name | 애플리케이션 실행 중 메뉴 바에 표시될 이름입니다. |
| Version | 애플리케이션 버전 번호를 입력합니다. |
| Default Icon | 애플리케이션의 기본 아이콘으로 사용할 2D 텍스처 파일입니다. |
| Default Cursor | 기본 커서로 사용할 2D 텍스처 파일입니다. |
| Cursor Hotspot | 커서 핫스팟의 픽셀 오프셋 값을 설정합니다. |
플랫폼별 설정
각 플랫폼마다 별도의 설정이 필요하며, 다음과 같은 세부 정보가 포함됩니다.
| 플랫폼 | 설명 |
|---|---|
| Icon | 바탕화면에 표시될 게임 아이콘입니다. |
| Resolution and Presentation | 화면 해상도와 전체 화면 모드 등 프레젠테이션 설정입니다. |
| Splash Image | 게임 시작 중 표시될 이미지입니다. |
| Other Settings | 특정 플랫폼과 관련된 나머지 설정입니다. |
| Publishing Settings | 빌드된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기 위한 설정입니다. |
| XR Settings | VR, AR, 혼합 현실 애플리케이션에 관한 설정입니다. |
플랫폼별 세부 설정
- Android: Android 플레이어 설정
- iOS: iOS 플레이어 설정
- Windows: Windows 플레이어 설정
추가 활용 예제
예제 1: 회사 이름 설정
회사 이름을 설정하여 나중에 생성될 모든 애플리케이션에서 일관된 이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제 2: 스플래시 이미지 변경
게임의 시작 화면에 나오는 이미지를 변경하여 사용자에게 더 매력적인 시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제 3: 아이콘 설정
프로젝트에 적합한 2D 아이콘을 선택하여 플레이어가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합니다.
결론
Unity의 플레이어 설정은 애플리케이션의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각 설정을 잘 이해하고 활용하여 최상의 결과물을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