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플레이어 설정 가이드

Unity의 플레이어 설정은 애플리케이션의 기본적인 진행 방식과 표시 방식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Unity 2022에서의 플레이어 설정을 쉽게 설명합니다.

플레이어 설정 창

플레이어 설정 창은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경로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창은 Unity가 애플리케이션을 어떻게 빌드하고 표시할지를 결정하는 여러 설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기본 설정

플랫폼에 따라 플레이어 설정은 다르지만, 모든 플랫폼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기본 설정이 있습니다.

프로퍼티 설명
Company Name 소속 회사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Product Name 애플리케이션 실행 중 메뉴 바에 표시될 이름입니다.
Version 애플리케이션 버전 번호를 입력합니다.
Default Icon 애플리케이션의 기본 아이콘으로 사용할 2D 텍스처 파일입니다.
Default Cursor 기본 커서로 사용할 2D 텍스처 파일입니다.
Cursor Hotspot 커서 핫스팟의 픽셀 오프셋 값을 설정합니다.

플랫폼별 설정

각 플랫폼마다 별도의 설정이 필요하며, 다음과 같은 세부 정보가 포함됩니다.

플랫폼 설명
Icon 바탕화면에 표시될 게임 아이콘입니다.
Resolution and Presentation 화면 해상도와 전체 화면 모드 등 프레젠테이션 설정입니다.
Splash Image 게임 시작 중 표시될 이미지입니다.
Other Settings 특정 플랫폼과 관련된 나머지 설정입니다.
Publishing Settings 빌드된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기 위한 설정입니다.
XR Settings VR, AR, 혼합 현실 애플리케이션에 관한 설정입니다.

플랫폼별 세부 설정

  • Android: Android 플레이어 설정
  • iOS: iOS 플레이어 설정
  • Windows: Windows 플레이어 설정

추가 활용 예제

예제 1: 회사 이름 설정

회사 이름을 설정하여 나중에 생성될 모든 애플리케이션에서 일관된 이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제 2: 스플래시 이미지 변경

게임의 시작 화면에 나오는 이미지를 변경하여 사용자에게 더 매력적인 시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제 3: 아이콘 설정

프로젝트에 적합한 2D 아이콘을 선택하여 플레이어가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합니다.

결론

Unity의 플레이어 설정은 애플리케이션의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각 설정을 잘 이해하고 활용하여 최상의 결과물을 만들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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