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패키지 매니페스트 설명서

개요

Unity의 패키지 매니페스트는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패키지에 대한 메타데이터를 저장하는 파일입니다. 이 문서는 패키지 매니페스트의 구조와 사용 방법에 대해 안내합니다.

패키지 매니페스트 창 열기

프로젝트 뷰에서 패키지 매니페스트 파일을 클릭하면 Package Manifest 창이 열립니다.

작업

  • 에디터에서 패키지 매니페스트 점검: `Open** 버튼을 클릭하여 Visual Studio와 같은 코드 에디터에서 매니페스트 파일을 로드합니다.
  • Package Manager 보기: View in Package Manager 버튼을 클릭하면 Package Manager 창이 열리고, 선택한 패키지가 로드됩니다.
  • 다른 임포트 프로그램 선택: Importer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해 원하는 패키지 임포터를 선택합니다.

정보 섹션

이 섹션에는 패키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속성 설명
Name 패키지의 공식 이름 (예: com.unity.sample)
Organization name 패키지를 생성한 Unity 조직의 식별자
Display name 프로젝트 뷰와 패키지 관리자에 표시되는 사용자 이름
Version 패키지 버전 번호
Type 패키지 타입 (내부용으로 예약됨)
Minimal Unity version 패키지와 호환 가능한 가장 낮은 Unity 버전
Major 최소 Unity 버전의 MAJOR 부분
Minor 최소 Unity 버전의 MINOR 부분
Release 최소 Unity 버전의 UPDATE 및 RELEASE 부분
Dependencies 패키지에 종속된 다른 패키지들의 리스트

종속성 관리

종속성 섹션에서는 패키지에 종속되는 다른 패키지를 관리합니다.

종속성 추가

  1.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새 행이 리스트에 나타납니다.
  3. 왼쪽 열에 패키지 이름, 오른쪽 열에 버전을 입력합니다.

종속성 제거

  1. 제거하려는 패키지의 왼쪽에 있는 선택자를 클릭합니다.
  2. Remove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행을 리스트에서 삭제합니다.

활용 예제

간단한 패키지 매니페스트 예제

{
    "name": "com.unity.sample",
    "version": "1.0.0",
    "displayName": "Sample Package",
    "description": "A sample package for Unity.",
    "dependencies": {
        "com.unity.somepackage": "2.1.0"
    },
    "keywords": [
        "sample",
        "unity"
    ]
}

패키지 종속성 추가 예제

"dependencies": {
    "com.unity.formatter": "1.2.0",
    "com.unity.someotherpackage": "3.0.0"
}

결론

Unity 패키지 매니페스트는 패키지의 메타데이터와 종속성을 관리하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위의 설명과 예제를 참고하여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Unity 프로젝트의 다양한 요구 사항에 맞춰 매니페스트를 조정하여 더욱 유용한 패키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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