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패키지 매니페스트 설명서
개요
Unity의 패키지 매니페스트는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패키지에 대한 메타데이터를 저장하는 파일입니다. 이 문서는 패키지 매니페스트의 구조와 사용 방법에 대해 안내합니다.
패키지 매니페스트 창 열기
프로젝트 뷰에서 패키지 매니페스트 파일을 클릭하면 Package Manifest 창이 열립니다.
작업
- 에디터에서 패키지 매니페스트 점검: `Open** 버튼을 클릭하여 Visual Studio와 같은 코드 에디터에서 매니페스트 파일을 로드합니다.
- Package Manager 보기:
View in Package Manager버튼을 클릭하면 Package Manager 창이 열리고, 선택한 패키지가 로드됩니다. - 다른 임포트 프로그램 선택: Importer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해 원하는 패키지 임포터를 선택합니다.
정보 섹션
이 섹션에는 패키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속성 | 설명 |
|---|---|
| Name | 패키지의 공식 이름 (예: com.unity.sample) |
| Organization name | 패키지를 생성한 Unity 조직의 식별자 |
| Display name | 프로젝트 뷰와 패키지 관리자에 표시되는 사용자 이름 |
| Version | 패키지 버전 번호 |
| Type | 패키지 타입 (내부용으로 예약됨) |
| Minimal Unity version | 패키지와 호환 가능한 가장 낮은 Unity 버전 |
| Major | 최소 Unity 버전의 MAJOR 부분 |
| Minor | 최소 Unity 버전의 MINOR 부분 |
| Release | 최소 Unity 버전의 UPDATE 및 RELEASE 부분 |
| Dependencies | 패키지에 종속된 다른 패키지들의 리스트 |
종속성 관리
종속성 섹션에서는 패키지에 종속되는 다른 패키지를 관리합니다.
종속성 추가
추가버튼을 클릭합니다.- 새 행이 리스트에 나타납니다.
- 왼쪽 열에 패키지 이름, 오른쪽 열에 버전을 입력합니다.
종속성 제거
- 제거하려는 패키지의 왼쪽에 있는 선택자를 클릭합니다.
Remove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행을 리스트에서 삭제합니다.
활용 예제
간단한 패키지 매니페스트 예제
{
"name": "com.unity.sample",
"version": "1.0.0",
"displayName": "Sample Package",
"description": "A sample package for Unity.",
"dependencies": {
"com.unity.somepackage": "2.1.0"
},
"keywords": [
"sample",
"unity"
]
}
패키지 종속성 추가 예제
"dependencies": {
"com.unity.formatter": "1.2.0",
"com.unity.someotherpackage": "3.0.0"
}
결론
Unity 패키지 매니페스트는 패키지의 메타데이터와 종속성을 관리하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위의 설명과 예제를 참고하여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Unity 프로젝트의 다양한 요구 사항에 맞춰 매니페스트를 조정하여 더욱 유용한 패키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