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패키지 관리자 사용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패키지 관리자에 대한 기본적인 사용법과 설정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패키지 관리자는 Unity 프로젝트에서 다양한 패키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도구입니다.
패키지 관리자 설정
Unity의 패키지 관리자를 설정하기 위해 다음 메뉴로 이동합니다: Edit > Project Settings > Package Manager.
이곳에서 여러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1. 고급 설정
- 사전 릴리스 패키지 활성화: 패키지 관리자 창에 사전 릴리스 패키지를 표시할지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Scoped Registries: 이 그룹에서 scoped registries(범위 지정 레지스트리)를 추가, 수정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Scoped Registries 구성
| 항목 | 설명 |
|---|---|
| 현재 정의된 리스팅 | 현재 프로젝트에 설정된 범위 지정 레지스트리 리스트 |
| 선택한 레지스트리 정보 | 선택된 범위 지정 레지스트리의 세부 정보 보기 |
사전 릴리스 패키지 주의사항
사전 릴리스 패키지는 안정성이 완전히 검증되지 않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사용할 때는 신중해야 합니다.
새로운 범위 지정 레지스트리 추가
새로운 범위 지정 레지스트리를 추가하려면:
- 리스트 하단의 + 버튼을 클릭합니다.
- 새 항목이 리스트에 추가되면 세부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름, URL, Scope(s))
- Scope(s)가 여러 개 필요한 경우 아래의 + 버튼을 클릭하여 추가합니다.
- 입력을 완료한 후 "Save"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존 범위 지정 레지스트리 수정
기존의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수정하고자 하는 레지스트리를 선택합니다.
- 정보를 수정합니다.
- "Apply"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 사항을 저장합니다.
범위 지정 레지스트리 제거
레지스트리를 삭제하고자 할 경우:
- 삭제할 레지스트리를 선택합니다.
- 리스트 아래의 - 버튼을 클릭합니다.
- 삭제 확인 다이얼로그에서 "Ok"를 클릭합니다.
요약
Unity의 패키지 관리자는 프로젝트의 패키지를 추가하고 관리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위의 단계를 통해 자신의 프로젝트에 필요한 패키지를 적절히 설정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한다면 Unity의 공식 문서나 커뮤니티 포럼을 방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