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 스크립팅 API (한국어)

버전 정보

  • 이 문서는 Unity 2022.3 (LTS) 버전의 스크립팅 API에 관한 내용을 다룹니다.
  • UNet은 더 이상 지원되지 않으며, 새로운 멀티플레이어 및 네트워킹 솔루션(게임 오브젝트용 넷코드)이 개발 중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Unity 넷코드 웹사이트를 참고하세요.

NetworkStartPosition

개요

NetworkStartPosition은 플레이어 오브젝트가 생성될 때 NetworkManager에 의해 사용됩니다. 이 컴포넌트는 플레이어 오브젝트의 초기 위치와 회전을 설정하는 데 유용합니다.

주요 기능

  • 위치 및 회전 설정: 새로 생성된 플레이어의 위치와 회전을 정의합니다.
  • 멀티플레이어 환경: 네트워크 환경에서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플레이할 때 유용합니다.

사용 예시

  • 게임에서 플레이어의 시작 위치를 정할 경우, 각 플레이어의 초기 위치를 정의하기 위해 NetworkStartPosition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활용 예제

  • 예제 1: 간단한 멀티플레이어 게임
  • NetworkStartPosition을 사용하여 각 플레이어의 시작 위치를 설정합니다.
  • 이를 통해 모든 플레이어가 동일한 환경에서 시작할 수 있도록 만듭니다.
  • 예제 2: 랜덤 스폰 위치
  • 각 플레이어가 랜덤한 위치에서 시작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게임 시작 시, 플레이어의 위치를 랜덤으로 정해 NetworkStartPosition으로 지정합니다.

표 - 주요 컴포넌트 비교

컴포넌트名 설명 사용 예 특징 문서 링크
NetworkStartPosition 플레이어의 초기 위치와 회전 설정 멀티플레이어 게임 쉬운 초기화 공식 문서
NetworkTransform 네트워크 상의 오브젝트 위치 동기화 FPS 게임 실시간 동기화 공식 문서
NetworkIdentity 네트워크 오브젝트의 유일성 확인 멀티플레이어 게임 고유 식별자 필요 공식 문서
NetworkManager 네트워크 및 подключение 관리 전체 시스템 관리 사용자 친화적 공식 문서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를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양한 예제를 통해 효과적인 멀티플레이어 게임 개발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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