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Network Discovery 컴포넌트 설명서

개요

Network Discovery 컴포넌트는 Unity 애플리케이션이 로컬 네트워크(LAN)에서 서로를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이 컴포넌트는 인터넷 플레이를 위한 검색에는 사용되지 않으며, 새로운 멀티플레이어 및 네트워킹 솔루션인 Unity 넷코드를 통해 연결을 관리해야 합니다.

주요 기능

프로퍼티 기능 설명
Broadcast Port 브로드캐스트 및 수신 대기할 네트워크 포트입니다.
Broadcast Key 사용자 검색을 위한 고유 값을 설정하여 서로 다른 게임 인스턴스 간의 호환성을 보장합니다.
Broadcast Version 브로드캐스트에 포함할 주 버전 번호입니다.
Broadcast SubVersion 브로드캐스트에 포함할 부 버전 번호입니다.
Broadcast Interval Unity에서 검색 정보를 브로드캐스트할 빈도를 초 단위로 설정합니다.
Use NetworkManager 활성화하면 네트워크 관리자 설정을 사용하여 브로드캐스트 후 검색된 게임에 자동으로 참여합니다.
Broadcast Data 브로드캐스트에 포함시킬 커스텀 데이터를 입력합니다.
Show GUI 기본 브로드캐스트 GUI를 재생 모드에서 표시합니다.
Offset X 브로드캐스트 GUI의 X축 오프셋입니다.
Offset Y 브로드캐스트 GUI의 Y축 오프셋입니다.

재생 모드에서의 추가 정보

재생 모드에서 실행하는 경우 표시되는 추가 프로퍼티:

프로퍼티 기능 설명
hostId 브로드캐스트에 사용 중인 호스트 ID입니다.
running 현재 브로드캐스트 중인 경우 true입니다.
isServer 서버로서 브로드캐스트하는 경우 true입니다.
isClient 클라이언트로서 브로드캐스트를 수신 대기 중인 경우 true입니다.
broadcastsReceived 수신된 브로드캐스트 메시지의 리스트입니다.

활용 예제

  1. 로컬 멀티플레이어 게임
    Network Discovery를 사용하여 로컬 네트워크에서 다른 플레이어를 찾고, 연결하여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게임 레벨 검색
    사용자가 실행 중인 게임 인스턴스를 발견하고 각 레벨상의 다른 호스트와 참여할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3. 커스텀 데이터 전송
    브로드캐스트 데이터를 커스터마이즈하여, 특정 게임 모드나 설정에 대한 정보를 다른 사용자에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Network Discovery는 Unity에서 간단하게 멀티플레이어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다양한 설정과 활용 방법을 통해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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