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및 스크립팅 API

개요

Unity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강력한 게임 엔진입니다.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 중 하나인 Microphone 클래스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클래스는 PC나 모바일 장치에서 내장된 마이크로폰으로부터 오디오 입력을 캡처하는 데 유용합니다.

Microphone 클래스

기능

Microphone 클래스를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내장 마이크로폰을 통한 오디오 녹음 시작 및 종료 - 사용 가능한 오디오 입력 장치의 리스트 가져오기 - 각 입력 장치의 상태 확인

사용 예제

// 사용할 마이크 목록 가져오기
string[] devices = Microphone.devices;

// 첫 번째 마이크로폰 사용하여 녹음 시작
if (devices.Length > 0)
{
    AudioClip clip = Microphone.Start(devices[0], true, 10, 44100);
}

// 녹음 종료하기
Microphone.End(devices[0]);

리버브 존과 오디오 설정

Unity의 오디오 시스템은 다양한 오디오 효과를 지원합니다. 특히 리버브(Reverb) 존은 특정 공간의 음향 효과를 시뮬레이션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보다 몰입감 있는 오디오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 Microphone 클래스는 Unity의 내장 클래스이며, 별도의 컴포넌트 없이 스크립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Unity의 스크립팅 레퍼런스에서 Microphone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유용한 링크

표 예제

기능 설명
시작하기 Microphone 클래스 사용 설명
장치 리스트 사용 가능한 오디오 입력 장치 목록 조회
녹음 오디오 녹음 시작과 종료 방법
리버브 존 특정 공간의 음향 효과 제공

이 문서는 Unity의 Microphone 클래스와 관련된 기능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Unity의 공식 문서를 참조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