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및 스크립팅 API
개요
Unity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강력한 게임 엔진입니다.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 중 하나인 Microphone 클래스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클래스는 PC나 모바일 장치에서 내장된 마이크로폰으로부터 오디오 입력을 캡처하는 데 유용합니다.
Microphone 클래스
기능
Microphone 클래스를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내장 마이크로폰을 통한 오디오 녹음 시작 및 종료 - 사용 가능한 오디오 입력 장치의 리스트 가져오기 - 각 입력 장치의 상태 확인
사용 예제
// 사용할 마이크 목록 가져오기
string[] devices = Microphone.devices;
// 첫 번째 마이크로폰 사용하여 녹음 시작
if (devices.Length > 0)
{
AudioClip clip = Microphone.Start(devices[0], true, 10, 44100);
}
// 녹음 종료하기
Microphone.End(devices[0]);
리버브 존과 오디오 설정
Unity의 오디오 시스템은 다양한 오디오 효과를 지원합니다. 특히 리버브(Reverb) 존은 특정 공간의 음향 효과를 시뮬레이션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보다 몰입감 있는 오디오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Microphone클래스는 Unity의 내장 클래스이며, 별도의 컴포넌트 없이 스크립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Unity의 스크립팅 레퍼런스에서
Microphone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유용한 링크
표 예제
| 기능 | 설명 |
|---|---|
| 시작하기 | Microphone 클래스 사용 설명 |
| 장치 리스트 | 사용 가능한 오디오 입력 장치 목록 조회 |
| 녹음 | 오디오 녹음 시작과 종료 방법 |
| 리버브 존 | 특정 공간의 음향 효과 제공 |
이 문서는 Unity의 Microphone 클래스와 관련된 기능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Unity의 공식 문서를 참조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