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2D 힌지 조인트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제공하는 2D 힌지 조인트의 기능과 사용 방법을 설명합니다. 힌지 조인트를 사용하면 게임 오브젝트를 특정 지점을 중심으로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는 기본적인 속성 및 활용 예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힌지 조인트란?

힌지 조인트 2D는 두 개의 게임 오브젝트를 회전 가능한 지점에 연결하여, 실제 물리 세계와 비슷한 회전 운동을 구현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조인트는 문, 바퀴, 진자와 같은 다양한 객체에 적용됩니다.

주요 속성

속성 설명
Enable Collision 연결된 두 게임 오브젝트 간의 충돌을 활성화합니다.
Connected Rigidbody 이 조인트가 연결될 다른 게임 오브젝트를 지정합니다.
Auto Configure Connected Anchor 이 프로퍼티를 활성화하면 연결된 앵커 위치가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Anchor 조인트의 끝점이 연결되는 위치를 정의합니다.
Connected Anchor 다른 게임 오브젝트와 연결되는 조인트 끝점의 위치를 정의합니다.
Use Motor 조인트에 모터의 힘을 적용합니다.
Motor Speed 타겟 모터 속도를 설정합니다. (단위: 초당 도)
Maximum Motor Force 타겟 속도에 도달하기 위한 최대 토크를 설정합니다.
Use Limits 회전 각도를 제한합니다.
Angle Limits 각도 제한 설정을 확장합니다.
Break Action 힘 또는 토크 임계값을 초과할 때 취하는 조치를 설정합니다.
Break Force 힘 임계값을 설정하고 이를 초과할 경우 취할 Break Action을 설정합니다.
Break Torque 토크 임계값을 설정하고 이를 초과할 경우 취할 Break Action을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힌지 조인트 2D를 사용하는 몇 가지 예제를 살펴보겠습니다:

  1. 시소
  2. 수평 섹션이 지지대에 연결되어 시소 피벗을 형성합니다. Angle Limits를 사용하여 시소의 최고점과 최저점을 시뮬레이션합니다.
  3. 가위
  4. 힌지 피벗과 연결된 가위를 만들어, 가위가 닫히거나 열리는 동작을 시뮬레이션합니다. Angle Limits로 가위의 최대 열림과 닫힘 각도를 설정합니다.
  5. 바퀴
  6. 차체 중심에서 피벗하여 바퀴를 연결합니다. 이 경우, 힌지 조인트 2D의 모터를 사용하여 바퀴의 회전 운동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추가 리소스

더 많은 2D 조인트에 대한 정보는 다음을 확인하십시오: - 조인트 2D - HingeJoint2D - 마찰 조인트 2D - 상대 조인트 2D

이 가이드를 통해 Unity에서 힌지 조인트를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시길 바랍니다. Unity의 강력한 물리 엔진을 활용하여 창의적인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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