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Halo 컴포넌트 사용하기

이 문서는 Unity에서 Halo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게임 씬의 분위기를 조성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Halo는 광원 주변에 빛나는 효과를 주는 기능으로, 대기광 효과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Halo 컴포넌트란?

Halo 컴포넌트는 게임 오브젝트에 빛나는 테두리 효과를 추가하여, 공기 중의 작은 먼지 입자와 같은 효과를 구현합니다. 주로 조명 소스 주변에 사용됩니다.

주의사항

  • Halo 기능은 빌트인 렌더 파이프라인에서만 지원됩니다.
  • 다른 렌더 파이프라인은 렌즈 플레어 및 헤일로 관련 기능을 통해 비슷한 효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Halo 컴포넌트 추가하기

  1. 게임 오브젝트 선택: 빛나게 하고 싶은 게임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
  2. Halo 컴포넌트 추가: Light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Halo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3. 효과 조정: 후광의 크기와 색상을 설정하여 원하는 효과를 조절합니다.

Halo 보여주기

Scene View에서 Halo 효과를 보려면: - Scene View 툴바에 있는 Fx 버튼을 체크합니다.

Halo 프로퍼티

Halo 컴포넌트에는 다음과 같은 프로퍼티가 있습니다:

프로퍼티 기능
Color 후광의 색상입니다.
Size 후광의 크기입니다.

예제 코드

Halo 컴포넌트를 사용하는 간단한 C# 코드 예제입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HaloExampl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 Halo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Light light = gameObject.AddComponent<Light>();
        // Halo 컴포넌트 설정
        // ...
    }
}

Halo 컴포넌트와 관련된 추가 정보

Halo 컴포넌트는 후광의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그래픽스 설정에서 Halo에 사용될 셰이더를 오버라이드하여 더욱 다양한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게임 씬에 풍부한 시각적 효과를 추가하기 위해 Halo 컴포넌트를 활용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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