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Halo 컴포넌트 사용하기
이 문서는 Unity에서 Halo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게임 씬의 분위기를 조성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Halo는 광원 주변에 빛나는 효과를 주는 기능으로, 대기광 효과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Halo 컴포넌트란?
Halo 컴포넌트는 게임 오브젝트에 빛나는 테두리 효과를 추가하여, 공기 중의 작은 먼지 입자와 같은 효과를 구현합니다. 주로 조명 소스 주변에 사용됩니다.
주의사항
- Halo 기능은 빌트인 렌더 파이프라인에서만 지원됩니다.
- 다른 렌더 파이프라인은 렌즈 플레어 및 헤일로 관련 기능을 통해 비슷한 효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Halo 컴포넌트 추가하기
- 게임 오브젝트 선택: 빛나게 하고 싶은 게임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
- Halo 컴포넌트 추가: Light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Halo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 효과 조정: 후광의 크기와 색상을 설정하여 원하는 효과를 조절합니다.
Halo 보여주기
Scene View에서 Halo 효과를 보려면: - Scene View 툴바에 있는 Fx 버튼을 체크합니다.
Halo 프로퍼티
Halo 컴포넌트에는 다음과 같은 프로퍼티가 있습니다:
| 프로퍼티 | 기능 |
|---|---|
| Color | 후광의 색상입니다. |
| Size | 후광의 크기입니다. |
예제 코드
Halo 컴포넌트를 사용하는 간단한 C# 코드 예제입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HaloExampl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 Halo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Light light = gameObject.AddComponent<Light>();
// Halo 컴포넌트 설정
// ...
}
}
Halo 컴포넌트와 관련된 추가 정보
Halo 컴포넌트는 후광의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그래픽스 설정에서 Halo에 사용될 셰이더를 오버라이드하여 더욱 다양한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게임 씬에 풍부한 시각적 효과를 추가하기 위해 Halo 컴포넌트를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