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캡슐 콜라이더 (Capsule Collider) 가이드

개요

캡슐 콜라이더는 실린더로 연결된 두 개의 반구로 구성된 콜라이더입니다. 이 콜라이더는 모양이 캡슐과 유사하며, Unity의 물리 엔진에서 충돌 감지 및 이벤트 트리거에 사용됩니다.

주요 속성

속성 이름 타입 설명
Is Trigger Boolean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콜라이더가 물리 엔진의 적용을 받지 않고 이벤트를 트리거하는 데 사용됩니다.
Material Physic Material 콜라이더가 다른 콜라이더와 상호작용하는 방법을 결정하는 물리 머티리얼에 대한 레퍼런스입니다.
Center Vector3 오브젝트의 로컬 공간에서 콜라이더의 포지션을 정의합니다.
Radius Float 콜라이더의 로컬 너비 반지름을 나타냅니다.
Height Float 콜라이더의 전체 높이를 정의합니다.
Direction Integer 오브젝트의 로컬 공간에서의 캡슐의 길이 방향 축을 나타냅니다.

세부 정보

캡슐 콜라이더의 Radius와 Height는 각각 개별적으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이 콜라이더는 Character Controller와 함께 사용되며, 막대기 같은 형태의 오브젝트에 적합한 특성이 있습니다. 또한 다른 콜라이더와 결합하여 비정상적인 모양을 만드는 데 유용합니다.

활용 예제

캐릭터 컨트롤러 사용 예

Character Controller와 함께 사용하여 캡슐 콜라이더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움직임 및 점프와 같은 물리적 상호작용을 부드럽게 처리합니다.

비정형 구조물 만들기

캡슐 콜라이더를 다른 콜라이더와 결합하여 복잡한 구조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으로 회전하는 구슬이나 장애물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결론

Unity의 캡슐 콜라이더는 다양한 물리적 상호작용을 처리하기 위해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적절한 속성을 설정하고 활용함으로써 더욱 매끄러운 게임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22 Unity Technologies. Publication 2022.3

이 문서는 Unity의 공식 매뉴얼을 기반으로 하여 요약 및 해설되었습니다.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하다면 Unity 공식 문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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