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오디오 리버브 필터 문서 요약

Unity의 오디오 리버브 필터는 오디오 클립에 적용하여 맞춤형 리버브 효과를 생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문서에서는 리버브 필터의 주요 세부정보 및 속성을 설명하고, 다양한 활용 예제를 제공합니다.

오디오 리버브 필터 속성

프로퍼티 설명 범위 기본값
Reverb Preset 사용자 정의 리버브 프리셋을 설정 - -
Dry Level 출력값의 드라이 시그널 믹스 레벨 –10000.0 - 0.0 0
Room 저주파대 룸 효과 레벨 –10000.0 - 0.0 0.0
Room HF 고주파대 룸 효과 레벨 –10000.0 - 0.0 0.0
Room LF 룸 효과 저주파 레벨 –10000.0 - 0.0 0.0
Decay Time 저주파대에서 잔향 감쇠 시간 0.1 - 20.0 1.0
Decay HF Ratio 고주파에서 저주파대까지의 감쇠 시간 비율 0.1 - 2.0 0.5
Reflections Level 초기 반사 레벨의 크기 –10000.0 - 1000.0 –10000.0
Reflections Delay 초기 반사 지연 시간 0 - 0.3 0.0
Reverb Level 후기 잔향 레벨 –10000.0 - 2000.0 0.0
Reverb Delay 후기 잔향 지연 시간 0.0 - 0.1 0.04
HF Reference 레퍼런스 고주파 주파수 1000.0 - 20000.0 5000.0
LF Reference 레퍼런스 저주파 주파수 20.0 - 1000.0 250.0
Diffusion 잔향 확산 (에코 밀도) 0.0 - 100.0 100.0
Density 잔향 밀도 (모드 밀도) 0.0 - 100.0 100.0

주의사항

Reverb Preset이 "User"로 설정되어 있어야만 속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레이 색상으로 표시되며, 각 프리셋에 대한 기본값을 따릅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기본 리버브 효과

AudioReverbFilter reverbFilter = gameObject.AddComponent<AudioReverbFilter>();
reverbFilter.reverbLevel = -5000;  // 리버브 레벨을 낮추기
  • 이 코드를 사용하여 게임 오브젝트에 리버브 필터를 추가하고, 리버브 레벨을 설정합니다.

예제 2: 커스텀 리버브 프리셋

reverbFilter.reverbPreset = AudioReverbPreset.User;  // 사용자 정의 프리셋 설정
reverbFilter.dryLevel = -8000;  // 드라이 신호 믹스 레벨 조정
  • 사용자 정의 프리셋을 설정하고, 드라이 레벨을 조정하여 독특한 사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제 3: 공간 감각 향상

reverbFilter.room = -500;  // 저주파대 룸 효과 레벨 조정
reverbFilter.decayTime = 2.5f;  // 잔향 감쇠 시간 조정
  • 이 속성을 조정하면 오디오의 공간감을 더욱 사실감 있게 만들어 줍니다.

결론

Unity의 오디오 리버브 필터는 강력한 오디오 효과를 쉽게 만들 수 있는 도구입니다. 다양한 속성을 조정하여 맞춤형 사운드를 만들 수 있으며, 예제 코드를 활용하여 원하는 효과를 손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간단한 해설과 활용 예제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Unity는 게임 개발 플랫폼으로, 스크립팅 API를 통해 게임의 다양한 기능을 제어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버전 Unity 스크립팅 API는 여러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주의 깊게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버전 설명 2023.2 최신 기능 및 버그 수정이 추가됨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설명서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버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내용들을 설명합니다. 본 문서에서는 주요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고 활용 가능 예제를 통해 이해를 돕겠습니다. 기본 개념 Unity에서 스크립팅 API는 게임 오브젝트와 그들의 동작을 제어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게임의 로직, 물리 엔진, 애니메이션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스크립팅 API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해 설명합니다. Unity는 게임 개발을 위한 인기 있는 엔진으로, 강력한 스크립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드립니다. 목차 * Unity 스크립팅 소개 * 기본 스크립트 생성 * 스크립트 사용 예제 * 응용 프로그램 * 참고 자료 Unity 스크립팅 소개 Unity는 C# 프로그래밍 언어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