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오디오 피치 시프터 효과
이 문서는 Unity에서 제공하는 오디오 피치 시프터 효과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효과는 오디오의 피치를 조정하여 다양한 음향 효과를 생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오디오 피치 시프터 효과란?
오디오 피치 시프터 효과는 신호의 피치 높이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음악의 음조를 바꾸거나 효과음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속성
오디오 피치 시프터 효과에서 중요한 프로퍼티는 다음과 같습니다:
| 프로퍼티 이름 | 기능 | 범위 | 기본값 |
|---|---|---|---|
| Pitch | 피치 멀티플라이어 | 0.5x – 2.0x | 1.0x |
| FFT Size | FFT 크기 | 256.0 – 4096.0 | 1024.0 |
| Overlap | 오버랩 | 1 – 32 | 4 |
| Max channels | 최대 채널 개수 | 0 – 16 | 0개 채널 |
활용 예제
1. 간단한 피치 변화
다음은 피치를 자유롭게 조정하는 간단한 코드 예제입니다. 이 예제는 피치의 기본 값을 변경하여 효과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itchShifterExample : MonoBehaviour
{
public AudioMixer audioMixer;
void Start()
{
audioMixer.SetFloat("Pitch", 1.5f); // 피치를 1.5배로 설정
}
}
2. 피치 조정에 따른 오디오 효과
여기에서는 피치 조정을 통해 음악의 분위기를 바꾸는 예제를 보여줍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usicPitchAdjuster : MonoBehaviour
{
public AudioSource musicSource;
void Update()
{
if (Input.GetKeyDown(KeyCode.UpArrow))
{
musicSource.pitch += 0.1f; // 피치를 증가시킴
}
else if (Input.GetKeyDown(KeyCode.DownArrow))
{
musicSource.pitch -= 0.1f; // 피치를 감소시킴
}
}
}
Conclusion
Unity의 오디오 피치 시프터 효과를 통해 다양한 오디오 피치를 조정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게임 환경이나 음악의 분위기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위의 예제들을 참고하여 피치 시프터를 활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