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오디오 피치 시프터 효과

이 문서는 Unity에서 제공하는 오디오 피치 시프터 효과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효과는 오디오의 피치를 조정하여 다양한 음향 효과를 생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오디오 피치 시프터 효과란?

오디오 피치 시프터 효과는 신호의 피치 높이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음악의 음조를 바꾸거나 효과음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속성

오디오 피치 시프터 효과에서 중요한 프로퍼티는 다음과 같습니다:

프로퍼티 이름 기능 범위 기본값
Pitch 피치 멀티플라이어 0.5x – 2.0x 1.0x
FFT Size FFT 크기 256.0 – 4096.0 1024.0
Overlap 오버랩 1 – 32 4
Max channels 최대 채널 개수 0 – 16 0개 채널

활용 예제

1. 간단한 피치 변화

다음은 피치를 자유롭게 조정하는 간단한 코드 예제입니다. 이 예제는 피치의 기본 값을 변경하여 효과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itchShifterExample : MonoBehaviour
{
    public AudioMixer audioMixer;

    void Start()
    {
        audioMixer.SetFloat("Pitch", 1.5f); // 피치를 1.5배로 설정
    }
}

2. 피치 조정에 따른 오디오 효과

여기에서는 피치 조정을 통해 음악의 분위기를 바꾸는 예제를 보여줍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usicPitchAdjuster : MonoBehaviour
{
    public AudioSource musicSource;

    void Update()
    {
        if (Input.GetKeyDown(KeyCode.UpArrow))
        {
            musicSource.pitch += 0.1f; // 피치를 증가시킴
        }
        else if (Input.GetKeyDown(KeyCode.DownArrow))
        {
            musicSource.pitch -= 0.1f; // 피치를 감소시킴
        }
    }
}

Conclusion

Unity의 오디오 피치 시프터 효과를 통해 다양한 오디오 피치를 조정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게임 환경이나 음악의 분위기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위의 예제들을 참고하여 피치 시프터를 활용해 보세요.

Read more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간단한 해설과 활용 예제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Unity는 게임 개발 플랫폼으로, 스크립팅 API를 통해 게임의 다양한 기능을 제어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버전 Unity 스크립팅 API는 여러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주의 깊게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버전 설명 2023.2 최신 기능 및 버그 수정이 추가됨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설명서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버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내용들을 설명합니다. 본 문서에서는 주요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고 활용 가능 예제를 통해 이해를 돕겠습니다. 기본 개념 Unity에서 스크립팅 API는 게임 오브젝트와 그들의 동작을 제어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게임의 로직, 물리 엔진, 애니메이션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스크립팅 API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해 설명합니다. Unity는 게임 개발을 위한 인기 있는 엔진으로, 강력한 스크립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드립니다. 목차 * Unity 스크립팅 소개 * 기본 스크립트 생성 * 스크립트 사용 예제 * 응용 프로그램 * 참고 자료 Unity 스크립팅 소개 Unity는 C# 프로그래밍 언어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