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오디오 노멀라이즈 효과
개요
Unity의 오디오 노멀라이즈 효과는 오디오 스트림에 대해 일정 수준의 게인을 적용하여 평균 진폭 또는 피크 진폭을 목표 수준으로 조정합니다. 이를 통해 청취 경험을 개선하고, 더욱 균형 잡힌 사운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주요 프로퍼티
오디오 노멀라이즈 효과에서 사용되는 주요 프로퍼티는 다음과 같습니다:
| 프로퍼티 | 설명 | 기본값 | 허용 범위 |
|---|---|---|---|
| Fade in time | 효과의 페이드인 시간입니다 (단위: 밀리초). | 5000.0 밀리초 | 0 - 20000.0 |
| Lowest volume | 스트림의 최소 볼륨을 설정합니다. | 0.10 | 0.0 - 1.0 |
| Maximum amp | 최대 증폭을 설정합니다. | 20 x | 0.0 - 100000.0 |
활용 예제
기본 사용법
기본적으로 오디오 노멀라이즈 효과를 추가하여 오디오 스트림의 볼륨을 자동으로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Audio;
public class AudioNormalizer : MonoBehaviour
{
public AudioSource audioSource;
void Start()
{
// 오디오 소스에 노멀라이즈 효과 추가
audioSource.outputAudioMixerGroup.audioMixer.SetFloat("NormalizingGain", 1.0f);
}
}
사용자 설정
유저가 페이드인 시간을 조정하여 자신만의 음향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Audio;
public class CustomFadeIn : MonoBehaviour
{
public AudioSource audioSource;
public float fadeInTime = 5000.0f;
void Start()
{
// 페이드인 효과 적용
audioSource.outputAudioMixerGroup.audioMixer.SetFloat("FadeInTime", fadeInTime);
audioSource.Play();
}
}
결론
오디오 노멀라이즈 효과는 Unity에서 소리의 일관성을 높이고, 사용자가 원하는 볼륨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게임의 오디오 품질을 높이고 전체적인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