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5천 원 무선 이어폰으로 소비자 감탄 유발
최근 다이소에서 판매된 5천 원짜리 무선 이어폰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로 떠올랐다. 이 제품은 편리한 터치 및 마이크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약 3시간의 배터리 충전이 가능한 특징을 갖추고 있다. 필요한 충전 케이블이 함께 제공돼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받고 있다.
다이소의 무선 이어폰은 다른 유명 브랜드의 제품과 비교할 때 가격 차이가 크다. 애플의 에어팟이나 삼성의 갤럭시 버즈와 같은 제품은 20만 원 이상을 호가하는 반면, 가장 저렴한 중국산 제품조차도 수만 원은 지불해야 하므로 학생이나 예산이 한정된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이와 관련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다이소 제품에 대한 놀라움과 호기심이 담긴 댓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누리꾼들은 “어떻게 5천 원에 팔 수 있냐”며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그러나 다이소 측은 현재 이 제품의 판매를 중단한 상태이며, 앞으로 재출시 여부는 미정이라고 밝혔다.
다이소의 저가 제품이 화제가 되면서, 해당 브랜드가 다른 전자 제품으로도 확장할 가능성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새롭게 출시된 다이소의 휴대폰 충전기는 인기리에 품절되며 주목받고 있다. 이 제품은 삼성 정품 충전기와 제조업체가 동일하며, 가격이 5천 원으로 매우 저렴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고 있다.
가격 차이는 분명하며, 삼성의 정품 충전기 가격은 오픈 마켓에서 약 1만 2천 원대에 형성되어 있어서, 다이소 제품이 두 배 이상 저렴한 상황이다. 소비자들은 "다이소가 이렇게 저렴한 제품을 내놓다니 놀랍다"며 원가 절감 방법에 대한 궁금증과 찬사를 보내고 있다. 전문가들은 다소 상이한 부품을 사용하더라도,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해 가성비 좋은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
이 포스트는 피시아(PHYSIA) 사에서 운영하는 게임메이커.KR 게임 개발 뉴스 블로그에서 작성되었으며, 공공의 이익에 기여하는 목적을 제외한 다른 용도의 무단 배포 및 수정을 금합니다. 참조 - 피시아(PHYSIA), 게임메이커.KR, 게임투비즈(GameToBiz), 게임S/W에이전시, 저널CTL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