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러시 빌더

타일 세트 브러시 빌더

기본적으로 방 편집기에서 타일 맵 레이어에 타일을 "그릴" 때, 단일 타일을 선택하고 그 타일로 그립니다. 그러나 타일 세트는 거의 항상 서로 다른 방식으로 결합되어 전체 영역이나 아이템을 형성할 수 있는 섹션으로 설계됩니다. 예를 들어, RPG 타일 세트는 나무나 건물과 같은 더 크거나 작은 특징을 만들기 위해 연결할 수 있는 경관 특징 타일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특징을 방 레이어에 배치하려면 타일을 변경하기 위해 여러 번 왔다 갔다 해야 하므로 작업 흐름에 좋지 않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GameMaker는 타일 세트 편집기에서 브러시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브러시 빌더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브러시 빌더에서는 왼쪽에 원래 타일 세트가 있고 오른쪽에는 빈 "캔버스"가 있습니다. 이제 왼쪽에서 원하는 타일을 선택하고 오른쪽에 그려서 사용자 정의 "브러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왼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고 드래그하여 여러 타일을 선택하여 브러시 캔버스에 그릴 수 있으며, 특정 개별 타일을 추가하려면 + 키를 누르고, 특정 타일을 제거하려면 - 키를 누를 수 있습니다.

다음 이미지는 단일 타일 세트에서 만든 세 가지 사용자 정의 브러시의 예로, 경관 특징을 보여줍니다. 오른쪽에는 우리가 만든 세 가지 특징이 보이며(이미지에서 주황색 상자로 강조 표시됨), 각 특징 사이에 한 타일의 간격을 남겼습니다. 이는 서로 접촉하는 타일 그룹이 방 편집기에서 단일 브러시로 처리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각 세트가 우리가 만들고자 하는 별개의 브러시임을 보여주기 위해 한 타일의 간격을 남깁니다.

브러시를 만들 때는 왼쪽 마우스 버튼으로 그리며, 오른쪽 마우스 버튼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우스가 창 위에 있을 때 / 키와 마우스 휠을 사용하여 타일 시트나 브러시 캔버스를 확대할 수 있으며, + 키 또는 중간 마우스 버튼을 눌러 드래그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편집기 창 내의 도구 상자에서 확대 도구를 사용하여 두 창의 확대 수준을 변경하고 그리드 가시성 및 색상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는 현재 선택된 도구가 표시되며, 그릴 브러시의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크기는 1로, 단일 타일을 의미하지만, 더 높은 값으로 설정하면 선택한 타일이 반복된 더 큰 브러시로 그릴 수 있습니다.

도구 상자

도구 상자는 타일 세트 편집기에서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는 데 사용할 도구를 선택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일부 도구는 자동 타일 라이브러리에 정의된 내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각 도구에 대한 간략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도구 이름 설명
연필 선택한 타일을 사용하여 브러시 창에 왼쪽 마우스 버튼으로 그립니다. 오른쪽 마우스 버튼으로 지울 수 있습니다.
지우개 지우개 도구를 사용하여 브러시 창에서 주어진 타일을 지울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타일 인덱스를 0으로 설정하여 "빈" 타일로 만듭니다.
선택 브러시 창에서 작업할 영역을 정의하는 도구입니다. 왼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고 드래그하여 직사각형 영역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자동 타일 이 도구를 클릭하면 자동 타일 그리기 스타일이 활성화됩니다. 자동 타일 라이브러리에서 타일을 선택하고 브러시 창에 그리면, GameMaker가 주변 타일에 맞게 자동으로 변경합니다.
뒤집기 선택한 타일을 수평으로 뒤집습니다.
거울 선택한 타일을 수직으로 반전합니다.
회전 선택한 타일을 시계 방향으로 90° 회전합니다.

아래 도구 아래에는 현재 타일 세트를 사용하여 생성된 자동 타일 또는 애니메이션 타일을 선택할 수 있는 두 개의 섹션이 있습니다. 타일 세트에 사용되는 단일 스프라이트는 여러 개의 단일 셀 이미지를 가질 수 있으며, 이러한 이미지는 애니메이션 또는 자동 타일 편집기에서 결합하여 사용자 정의 브러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브러시는 정적 타일과 함께 사용하여 브러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모든 브러시를 설정한 후에는 방 편집기 내의 모든 타일 맵 레이어에 타일을 그리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활용 예제

// 브러시를 사용하여 타일 그리기
var brush = create_brush();
paint_with_brush(brush, x, y);

// 여러 타일을 선택하여 브러시 만들기
var selected_tiles = select_tiles();
var custom_brush = create_custom_brush(selected_tiles);

// 방 레이어에 타일 배치하기
for (var i = 0; i < 10; i++) {
    place_tile(custom_brush, i * tile_width, 0);
}
// 자동 타일 사용 예제
if (is_auto_tile_enabled()) {
    auto_tile_selection();
}

// 타일 회전하기
rotate_tile(selected_tile, 90);
// 타일 지우기
erase_tile(x, y);
// 브러시 크기 조정하기
set_brush_size(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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