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X 유형 및 매개변수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에서 제공하는 모든 필터/효과(FX) 유형을 나열하고, 각 FX에 대한 다음 정보를 제공합니다:

  • 내부 이름 (예: "_filter_tintfilter"), 이는 fx_create()에 전달되어 런타임에서 FX를 생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 설명
  • 예시 이미지/비디오
  • IDE 매개변수: 레이어 유형 및 속성을 통해 편집할 수 있습니다.
  • 런타임 매개변수: 코드에서 FX를 수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필터 및 효과 함수입니다.

각 매개변수는 데이터 유형을 알 수 있도록 유형이 지정되어 있습니다. 실수는 단일 값에 사용되고, 배열은 벡터([x, y, z]) 및 색상([r, g, b, a]) 매개변수에 사용됩니다. 샘플러는 텍스처를 전달하는 데 사용됩니다.

필터 목록

필터 유형 설명 예시 IDE 매개변수 런타임 매개변수
Blocks Background 타일 형태의 3D 블록 배경을 생성합니다. 블록 배경 View Position, Perspective, Shading, Face Lighting g_BlocksPosition(Array), g_BlocksPerspective(Real), g_BlocksShading(Real), g_BlocksFaceLight(Array), g_BlocksTiles(Array), g_BlocksTexture(Sampler)
Boxes 타일 형태의 박스 효과를 생성하며 애니메이션 옵션이 있습니다. 박스 효과 Scale, Size, Displacement, Animation Speed, Angle, Rotation Speed, Roundness, Colour Speed, Colour Count, Sharpness, Colour Palette g_BoxesScale(Real), g_BoxesSize(Real), g_BoxesDisplacement(Real), g_BoxesSpeed(Real), g_BoxesAngle(Real), g_BoxesRotation(Array), g_BoxesRoundness(Real), g_BoxesColourSpeed(Real), g_BoxesColours(Real), g_BoxesSharpness(Real), g_BoxesPalette(Real)
Clouds 애니메이션 구름을 추가합니다. 구름 효과 Scale, Velocity, Turbulence, Cloud Level, Wave Amount, Shape, Density, Edge Fade, Light Colour, Shade Colour, Shade Offset, Shade Fade g_CloudScale(Real), g_CloudVelocity(Array), g_CloudTurbulence(Real), g_CloudLevel(Real), g_CloudWaves(Real), g_CloudShape(Array), g_CloudDensity(Real), g_CloudFade(Real), g_CloudColour1(Array), g_CloudColour2(Array), g_CloudShadeOffset(Array), g_CloudShadeFade(Real), g_CloudTexture(Sampler)
Colour Balance 게임의 하이라이트, 중간 톤 및 그림자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색상 균형 Shadows RGB, Midtones RGB, Highlights RGB g_ColourBalanceShadows(Array), g_ColourBalanceMidtones(Array), g_ColourBalanceHighlights(Array)
Colour Tint 렌더링된 콘텐츠에 색상 틴트를 적용합니다. 색상 틴트 Tint colour g_TintCol(Array)
Distort 텍스처 이미지를 사용하여 게임에 왜곡을 적용합니다. 왜곡 효과 Scale, Amount, Offset, Distort texture g_DistortScale(Real), g_DistortAmount(Real), g_DistortOffset(Real), g_DistortTexture(Sampler)
... ... ... ... ...

활용 예제

아래는 FX를 활용하는 몇 가지 코드 예제입니다.

// 블록 배경 효과 생성
var block_bg = fx_create("_filter_blocks");
fx_set(block_bg, g_BlocksPosition, [0, 0]);
fx_set(block_bg, g_BlocksTexture, texture_blocks);

// 구름 효과 생성
var cloud_fx = fx_create("_filter_clouds");
fx_set(cloud_fx, g_CloudScale, 1.0);
fx_set(cloud_fx, g_CloudVelocity, [0.5, 0.5]);
// 색상 균형 조정
var colour_balance = fx_create("_filter_colour_balance");
fx_set(colour_balance, g_ColourBalanceShadows, [0.2, 0.2, 0.2]);
fx_set(colour_balance, g_ColourBalanceMidtones, [1.0, 1.0, 1.0]);
// 왜곡 효과 적용
var distort_effect = fx_create("_filter_distort");
fx_set(distort_effect, g_DistortScale, 1.5);
fx_set(distort_effect, g_DistortTexture, texture_distort);

이와 같은 방식으로 다양한 FX를 활용하여 게임의 비주얼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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