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이벤트 설명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시스템 이벤트에 대해 설명하고, 이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예제를 제공합니다. 시스템 이벤트는 게임패드, 가상 키보드, 오디오 시스템 상태 등 다양한 시스템 레벨 이벤트에 의해 트리거됩니다.

시스템 이벤트 종류

이벤트 종류 설명
게임패드 게임패드가 연결되거나 분리될 때 발생하며, 다양한 키/값 쌍을 반환합니다.
가상 키보드 가상 키보드가 열리거나 닫힐 때 발생하며, 키/값 쌍을 반환합니다.
오디오 시스템 상태 HTML5 타겟에서 오디오 시스템 상태가 변경될 때 발생하며, 오디오 상태를 반환합니다.
기타 이벤트 모바일 타겟에서 앱이 포커스를 받을 때 발생하며, 단일 키를 포함합니다.

게임패드 이벤트

게임패드 이벤트는 게임패드가 연결되거나 분리될 때 발생합니다. 반환되는 키/값 쌍은 다음과 같습니다:

  • event_type: 시스템 이벤트의 유형
  • "gamepad discovered": 새로운 게임패드가 연결되었을 때
  • "gamepad lost": 게임패드와의 연결이 끊어졌을 때
  • pad_index: 추가되거나 제거된 패드의 인덱스

활용 예제

if (async_load[? "event_type"] == "gamepad discovered") {
    // 게임패드가 연결되었을 때의 처리
}

if (async_load[? "event_type"] == "gamepad lost") {
    // 게임패드가 분리되었을 때의 처리
}

가상 키보드 이벤트

가상 키보드 이벤트는 가상 키보드가 열리거나 닫힐 때 발생합니다. 반환되는 키/값 쌍은 다음과 같습니다:

  • event_type: "virtual keyboard status"
  • screen_height: 가상 키보드의 높이 (픽셀 단위)
  • keyboard_status: 현재 키보드 상태
  • "hiding"
  • "hidden"
  • "showing"
  • "visible"

활용 예제

if (async_load[? "event_type"] == "virtual keyboard status") {
    if (async_load[? "keyboard_status"] == "showing") {
        // 키보드가 열렸을 때의 처리
    }
}

오디오 시스템 상태 이벤트

이 이벤트는 HTML5 타겟에서 오디오 시스템 상태가 변경될 때 발생합니다. 반환되는 키/값 쌍은 다음과 같습니다:

  • event_type: "audio_system_status"
  • status: 오디오 시스템의 상태
  • "available": 오디오 시스템이 초기화되어 소리를 재생할 수 있음
  • "unavailable": 오디오 시스템이 초기화되지 않았거나 현재 실행 중이지 않음

활용 예제

if (async_load[? "event_type"] == "audio_system_status") {
    if (async_load[? "status"] == "available") {
        // 오디오 시스템이 사용 가능할 때의 처리
    }
}

기타 이벤트

모바일 타겟에서는 앱이 포커스를 받을 때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반환되는 키/값 쌍은 다음과 같습니다:

  • event_type: "onResume"

활용 예제

if (async_load[? "event_type"] == "onResume") {
    // 앱이 포커스를 받을 때의 처리
}

이 문서에서는 시스템 이벤트의 종류와 각 이벤트에 대한 활용 예제를 살펴보았습니다. 각 이벤트를 적절히 활용하여 게임의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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