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장 및 로드 이벤트 설명
이 문서는 파일에 버퍼를 저장하고 로드하는 것과 관련된 특정 함수의 콜백에 의해 트리거되는 이벤트에 대해 설명합니다. 또한 메모리에서 오디오를 로드하거나 언로드할 때도 이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이 이벤트는 특정 함수에 필요한 키로 채워진 내장 async_load
맵을 포함합니다. 아래 섹션에서 이 키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이 이벤트는 zip_unzip_async
및 zip_save
함수에 대해서도 트리거됩니다.
버퍼
buffer_save_async()
또는 buffer_load_async()
함수를 사용할 때, 데이터 전송이 완료되면 비동기 이벤트가 트리거됩니다. 이 이벤트는 async_load
맵을 다음과 같은 키/값 쌍으로 채웁니다:
키 | 설명 |
---|---|
"id" | 사용된 함수에 의해 반환된 비동기 함수의 ID입니다. |
"status" | 데이터가 올바르게 저장/로드되면 true, 그렇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합니다. |
이 정보를 통해 저장/로드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메시지를 표시하거나 방을 변경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활용 예제
// 비동기 버퍼 저장 예제
var buffer_id = buffer_save_async(my_buffer, "my_file.dat");
// 비동기 버퍼 로드 예제
var load_id = buffer_load_async("my_file.dat");
오디오 그룹
오디오 그룹 작업 시, audio_group_load()
및 audio_group_unload()
함수를 사용하여 메모리에서 오디오를 로드하거나 언로드할 수 있습니다. 로드 함수 사용 시, 모든 오디오 파일이 메모리에 로드되면 이 이벤트가 트리거되며, 다음과 같은 키/값 쌍으로 맵이 채워집니다:
키 | 설명 |
---|---|
"type" | 호출된 이벤트의 유형을 알려주며, 오디오 로드 시 "audiogroup_load"입니다. |
"group_id" | 로드된 오디오 그룹의 ID를 반환합니다 (오디오 그룹 편집기에서 정의됨). |
모든 오디오가 그룹에 대해 로드되면 이 이벤트가 트리거되며, 이를 사용하여 방을 변경하거나 음악 트랙을 재생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활용 예제
// 오디오 그룹 로드 예제
audio_group_load("my_audio_group");
// 오디오 그룹 언로드 예제
audio_group_unload("my_audio_group");
이 문서에서는 저장 및 로드 이벤트와 관련된 기능을 설명했습니다. 다양한 활용 예제를 통해 이 기능들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