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P 이벤트 설명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앱 구매(IAP) 확장 프로그램에 의해 트리거되는 이벤트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이벤트는 항상 async_load
라는 특별한 변수에 저장된 DS 맵을 생성합니다. 이 DS 맵은 트리거된 확장 기능에 따라 서로 다른 키/값 쌍을 가집니다. 그러나 항상 "id"라는 키가 포함되어 있어, 이를 통해 어떤 종류의 인앱 구매 이벤트인지 식별할 수 있습니다.
DS 맵 구조
키 | 값 |
---|---|
id | 이벤트 유형 |
... | 기타 정보 |
각 확장 프로그램에 대한 가능한 반환 값 및 이 이벤트를 생성하는 함수에 대한 정확한 세부 사항은 각 확장 프로그램과 함께 제공되는 PDF 매뉴얼을 참조하세요.
활용 예제
예제 1: 인앱 구매 이벤트 처리
if (async_load[? "id"] == "purchase_success") {
// 구매 성공 처리
var item_id = async_load[? "item_id"];
// 아이템을 게임에 추가
}
예제 2: 구매 실패 처리
if (async_load[? "id"] == "purchase_failed") {
// 구매 실패 처리
var error_message = async_load[? "error"];
// 사용자에게 오류 메시지 표시
}
예제 3: 구독 갱신 처리
if (async_load[? "id"] == "subscription_renewed") {
// 구독 갱신 처리
var subscription_id = async_load[? "subscription_id"];
// 구독 상태 업데이트
}
이와 같이, 인앱 구매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상황을 처리할 수 있으며, 각 이벤트에 따라 적절한 로직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