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icTest iOS 소스 파일 해설

이 문서는 GenericTest라는 클래스를 정의하고, 여러 가지 메서드를 구현한 iOS 소스 파일입니다. 이 클래스는 두 숫자를 더하거나 문자열을 생성하는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클래스 정의

GenericTest.h

@interface GenericTest : NSObject {}
- (double) AddTwoNumbers:(double)arg0 Arg2:(double)arg1;
- (NSString *) BuildAString:(char *)arg0 Arg2:(char *)arg1;
- (NSString *) HowManyObjects:(double)arg0 Arg2:(double)arg1 Arg3:(char *)arg2;
- (void) ReturnAsync:(double)arg0 Arg2:(double)arg1;
@end
  • AddTwoNumbers: 두 개의 숫자를 더하는 메서드입니다.
  • BuildAString: 두 개의 문자열을 결합하여 새로운 문자열을 생성하는 메서드입니다.
  • HowManyObjects: 두 숫자를 더하고, 그 결과와 문자열을 결합하여 반환하는 메서드입니다.
  • ReturnAsync: 비동기적으로 이벤트를 반환하는 메서드입니다.

GenericTest.mm

#import "GenericTest.h"
#include <stdio.h>

@implementation GenericTest
const int EVENT_OTHER_SOCIAL = 70;

extern int CreateDsMap(int _num, ...);
extern void CreateAsynEventWithDSMap(int dsmapindex, int event_index);
  • CreateDsMap: 가변 인자를 받아서 데이터 구조를 생성하는 외부 함수입니다.
  • CreateAsynEventWithDSMap: 생성된 데이터 구조를 사용하여 비동기 이벤트를 생성하는 외부 함수입니다.

메서드 구현

ReturnAsync

- (void)ReturnAsync:(double)arg0 Arg2:(double)arg1 {
    int dsMapIndex = CreateDsMap(3, "type", 0.0, "finished", "argument0", arg0, (void*)NULL, "argument1", arg1, (void*)NULL);
    CreateAsynEventWithDSMap(dsMapIndex, EVENT_OTHER_SOCIAL);
}
  • 이 메서드는 두 개의 인자를 받아서 비동기 이벤트를 생성합니다.

AddTwoNumbers

- (double) AddTwoNumbers:(double)arg0 Arg2:(double)arg1 {
    double value = arg0 + arg1;
    NSLog(@"yoyo: %f + %f = %f", arg0, arg1, value);
    return value;
}
  • 두 숫자를 더하고 결과를 로그로 출력한 후 반환합니다.

BuildAString

- (NSString *) BuildAString:(char *)arg0 Arg2:(char *)arg1 {
    NSString *value = [NSString stringWithFormat:@"%s%s", arg0, arg1];
    NSLog(@"yoyo: %s + %s = %@", arg0, arg1, value);
    return value;
}
  • 두 개의 문자열을 결합하여 새로운 문자열을 생성하고 로그로 출력합니다.

HowManyObjects

- (NSString *) HowManyObjects:(double)arg0 Arg2:(double)arg1 Arg3:(char *)arg2 {
    double value = arg0 + arg1;
    NSLog(@"yoyo: %f + %f = %f", arg0, arg1, value);
    NSString *arg2ns = [NSString stringWithFormat:@"%s", arg2];
    NSString *myString = [NSString stringWithFormat:@"%f %@", value, arg2ns];
    NSLog(@"yoyo: %@", myString);
    return myString;
}
  • 두 숫자를 더하고, 그 결과와 문자열을 결합하여 반환합니다.

활용 예제

메서드 이름 사용 예제
AddTwoNumbers gml<br> double result = [genericTestInstance AddTwoNumbers:5 Arg2:10];<br>
BuildAString gml<br> NSString *combinedString = [genericTestInstance BuildAString:"Hello" Arg2:"World"];<br>
HowManyObjects gml<br> NSString *resultString = [genericTestInstance HowManyObjects:3 Arg2:4 Arg3:"items"];<br>
ReturnAsync gml<br> [genericTestInstance ReturnAsync:1 Arg2:2];<br>

이 예제들은 GenericTest 클래스의 메서드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각 메서드는 특정한 기능을 수행하며,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