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tvOS 확장 프로그램 만들기
iOS 또는 tvOS용 확장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서는 두 가지 부분으로 나누어 작업해야 합니다. 첫 번째는 확장 프로그램 자체와 필요한 파일을 추가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확장 프로그램에 필요한 함수와 매크로/상수를 만드는 것입니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하기
확장 프로그램의 함수와 상수는 플레이스홀더 파일을 사용하여 그룹화합니다. 플레이스홀더를 추가한 후, 함수와 매크로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파일을 추가하려면, 에디터의 추가 기능 섹션에서 iOS 및/또는 tvOS 체크박스를 선택하여 관련 확장 속성 창을 열어야 합니다.
항목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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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파일러 플래그 / 링크 플래그 | 일부 프레임워크 및 서드파티 SDK는 추가 링크 플래그와 컴파일러 플래그가 필요합니다. |
클래스 이름 | 확장 프로그램은 여러 클래스를 가질 수 있으며, 각 클래스는 고유한 함수와 상수를 가집니다. |
앱 델리게이트 클래스 이름 | 사용자 정의 앱 델리게이트 클래스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
앱 델리게이트 설정
사용자 정의 앱 델리게이트를 사용하려면 다음을 수행해야 합니다:
- 델리게이트 소스 파일의 이름이 델리게이트 클래스와 동일해야 합니다.
- 앱 델리게이트 헤더 파일의 상단에
${YYExtAppDelegateIncludes}
환경 변수를 추가합니다. ${YYExtAppDelegateBaseClass}
환경 변수를 사용자 정의 앱 델리게이트의 기본 클래스로 사용합니다.
시스템 프레임워크 추가
여기에서 iOS 시스템 프레임워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여 플레이스홀더 프레임워크를 추가하고, 더블 클릭하여 편집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프레임워크를 제거하려면 선택한 후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서드파티 프레임워크 및 번들 추가
서드파티 및 SDK 번들을 추가하는 섹션입니다. 시스템 프레임워크와 마찬가지로 버튼을 클릭하여 추가하고, 더블 클릭하여 편집할 수 있습니다.
옵션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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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함하지 않음 | 프레임워크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
포함 및 서명 | 프레임워크를 포함하고 서명합니다. |
포함하되 서명하지 않음 | 프레임워크를 포함하지만 서명하지 않습니다. |
소스 추가
확장 프로그램이 작동하는 데 필요한 소스 파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추가된 파일은 확장 디렉토리 내의 iOSSource
폴더에 저장됩니다.
코드 주입
코드를 주입하여 iOS 애플리케이션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스토어에 제출하기 전에 설정을 신중하게 검토해야 합니다.
태그 유형 | 주입 경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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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titlements | {RUNTIME}\ios\TemplateProject\${YYXCodeProjName}\${YYXCodeProjName}.entitlements |
info.plist | {RUNTIME}\ios\TemplateProject\${YYXCodeProjName}\Supporting Files\${YYXCodeProjName}-Info.plist |
PrivacyManifest | {RUNTIME}\ios\TemplateProject\${YYXCodeProjName}\Supporting Files\PrivacyInfo.xcprivacy |
코드 주입 값 삽입
주입된 코드에 다양한 값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NAME}
구문을 사용하여 다음과 같은 값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 정보
- Xcode 내장 변수
파일 주입
확장 프로그램에 추가된 텍스트 파일 내에서 ${ }
안에 태그를 언급하여 코드를 주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xml version="1.0" encoding="UTF-8"?>
<dict>${YYIosMyInjectionTag}</dict>
사용자 정의 파일
확장 프로그램 폴더에 "iOSProjectFiles"라는 폴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폴더에 있는 파일은 컴파일 시 생성된 Xcode 프로젝트의 루트로 이동합니다.
추가 정보
확장 프로그램에 시스템 프레임워크나 서드파티 프레임워크가 추가된 경우, 확장 속성 창에 나열됩니다. 체크박스를 선택하면 약한 링크가 활성화됩니다.
활용 예제
// 확장 프로그램의 기본 클래스 정의
@interface MyCustomAppDelegate : UIResponder <UIApplicationDelegate>
@end
// 앱 델리게이트 메서드 오버라이드
- (BOOL)application:(UIApplication *)application willFinishLaunchingWithOptions:(NSDictionary *)launchOptions {
if ([[self superclass] instancesRespondToSelector:@selector(application:willFinishLaunchingWithOptions:)]) {
return [super application:application willFinishLaunchingWithOptions:launchOptions];
} else {
return TRUE;
}
}
// 시스템 프레임워크 추가
[self addSystemFramework:@"SomeFramework"];
// 서드파티 프레임워크 추가
[self addThirdPartyFramework:@"ThirdPartyFramework"];
// 코드 주입 예제
<YYIosMyInjectionTag>
<key>SomeKey</key>
<string>SomeValue</string>
</YYIosMyInjectionTag>
// 사용자 정의 파일 추가
NSString *path = [[NSBundle mainBundle] pathForResource:@"MyCustomFile" ofType:@"txt"];
이 문서는 iOS 및 tvOS 확장 프로그램을 만드는 방법에 대한 기본적인 개요를 제공합니다. 각 단계에서 필요한 설정과 주의사항을 잘 숙지하여 개발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