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및 iOS용 네이티브 확장 소스 코드 예제

이 문서에서는 안드로이드와 iOS 플랫폼을 위한 네이티브 확장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예제와 정보를 제공합니다.

안드로이드 (기본 예제)

안드로이드용 예제 확장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포함합니다:

  • 두 숫자를 더한 값을 반환
  • 입력 문자열과 값을 결합한 문자열 반환
  • 두 입력 문자열을 결합한 문자열 반환
  • Async - Social 이벤트를 트리거하고 값을 async_loadmap에 채움

GenericTest.java

이 파일을 확장에 추가하려면 Android Properties에서 클래스 이름(예: "GenericTest")을 입력한 후 "Add Source"를 클릭하고 .java 파일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파일이 프로젝트 디렉토리에 추가됩니다.

함수 정의

다음은 확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함수 목록입니다:

함수 / 외부 이름 도움말 인수 반환 타입
AddTwoNumbers AddTwoNumbers(value1, value2) double, double double
HowManyObjects HowManyObjects(value1, value2, string) double, double, string string
BuildAString BuildAString(string1, string2) string, string string
ReturnAsync ReturnAsync(value1, value2) double, double double

함수 사용 예제

이제 게임 코드에서 이러한 함수를 호출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var result1 = string(AddTwoNumbers(irandom(100), 50));
var result2 = BuildAString("Hello", "World");
var result3 = HowManyObjects(irandom(1000), irandom(1000), "Targets");
ReturnAsync(irandom(1000), irandom(1000));

ReturnAsync() 함수는 Async - Social 이벤트를 트리거하므로, 해당 이벤트를 객체에 추가하고 async_loadmap에서 데이터를 읽어야 합니다.

var type = async_load[? "type"];
if (type == "finished") {
    var result4 = "value1: " + string(async_load[? "argument0"]) + ", ";
    result4 += "value2: " + string(async_load[? "argument1"]);
}

iOS (기본 예제)

iOS용 예제는 위의 안드로이드 예제와 동일하지만, 소스 파일이 다릅니다. iOS 확장은 .hand.mm 파일을 사용합니다.

GenericTest iOS 소스 파일

이 파일을 확장에 추가하려면 iOS Properties에서 클래스 이름(예: "GenericTest")을 입력한 후, "Enter framework path" 또는 "Add Source" 옵션을 사용하여 .hand.mm 파일이 있는 디렉토리를 지정합니다.

이전에 설정한 안드로이드 확장과 동일한 확장에 이러한 소스 파일을 추가할 수 있으며, 모든 함수의 외부 이름이 동일하면 iOS에서도 작동합니다.

안드로이드 (콜백)

다음은 .java 확장 파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콜백 함수입니다:

public void onStart();
public void onRestart();
public void onStop();
public void onDestroy();
public void onPause();
public void onResume();
public void onActivityResult(int requestCode, int resultCode, Intent data);
public void onRequestPermissionsResult(int requestCode, String permissions[], int[] grantResults);
public void onNewIntent(android.content.Intent newIntent);
public void onWindowFocusChanged(boolean hasFocus);
public void onConfigurationChanged(Configuration newConfig);

iOS (콜백)

다음은 .mm 확장 파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콜백 함수입니다:

-(void) Init;
-(void) onLaunch:(NSDictionary*)launchOptions;
-(void) onResume;
-(void) onPause;
-(void) applicationDidEnterBackground:(UIApplication *)application;
-(void) applicationWillEnterForeground:(UIApplication *)application;
-(void) onStop;
-(void) applicationProtectedDataDidBecomeAvailable:(UIApplication *)application;
-(void) applicationProtectedDataWillBecomeUnavailable:(UIApplication *)application;
-(void) applicationDidReceiveMemoryWarning:(UIApplication *)application;
-(void) applicationSignificantTimeChange:(UIApplication *)application;
-(void) application:(UIApplication *)application willEncodeRestorableStateWithCoder:(NSCoder *)coder;
-(void) application:(UIApplication *)application didDecodeRestorableStateWithCoder:(NSCoder *)coder;
-(void) application:(UIApplication *)application didUpdateUserActivity:(NSUserActivity *)userActivity;
-(void) application:(UIApplication *)application didFailToContinueUserActivityWithType:(NSString *)userActivityType error:(NSError *)error;
-(void) application:(UIApplication *)application handleWatchKitExtensionRequest:(NSDictionary *)userInfo reply:(void (^)(NSDictionary *replyInfo))reply;
-(void) applicationShouldRequestHealthAuthorization:(UIApplication *)application;
-(void) openURL:(NSURL *)url sourceApplication:(NSString *) sourceApplication annotation:(id)annotation;
-(void) application:(UIApplication *)application userDidAcceptCloudKitShareWithMetadata:(CKShareMetadata *)cloudKitShareMetadata;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