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her 기능 설명
Feather는 GML 코드 스크립트에서 지능형 코드 완성과 향상된 구문 검사를 제공하며, 스마트 리팩토링 옵션도 지원합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Feather가 GML 코드 편집기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나열합니다. 이 기능은 Feather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능 목록
기능 | 설명 |
---|---|
Hover 정보 | 함수, 스프라이트, 색상 등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해당 정보가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함수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설명과 인수가 표시됩니다. |
자산 리팩토링 | 자산 브라우저에서 자산 이름을 변경하면 Feather가 프로젝트 코드의 모든 참조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합니다. |
빠른 수정 | 코드에서 오류나 경고가 발생하면 해당 줄에 커서를 두고 CTRL/CMD + Q를 눌러 빠른 수정 메뉴를 열 수 있습니다. |
모든 참조 찾기 | 변수 위에 커서를 두고 F3을 눌러 프로젝트 내 모든 참조를 찾을 수 있습니다. |
모든 참조 나열 | 변수 위에 커서를 두고 SHIFT + F3을 눌러 선택한 변수의 모든 참조를 목록으로 표시합니다. |
활용 예제
Hover 정보 활용 예제
// 함수에 마우스를 올리면 설명과 인수가 표시됩니다.
function exampleFunction(arg1, arg2) {
// 함수 내용
}
자산 리팩토링 활용 예제
// 자산 이름을 변경한 후, Feather가 자동으로 모든 참조를 업데이트합니다.
var mySprite = sprite_mySprite; // sprite_mySprite를 다른 이름으로 변경
빠른 수정 활용 예제
// 오류가 발생한 줄에 커서를 두고 빠른 수정 메뉴를 열어 수정합니다.
if (surface_target == undefined) {
// 오류 발생
}
모든 참조 찾기 활용 예제
// 변수의 모든 참조를 찾기 위해 F3을 눌러 검색합니다.
var myVariable = 10;
모든 참조 나열 활용 예제
// SHIFT + F3을 눌러 선택한 변수의 모든 참조를 나열합니다.
var anotherVariable = myVariable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