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 편집하기

스크립트 에디터를 사용하기 시작하면, 원하는 스크립트 자산이나 이벤트에 대한 코드를 GML 문법에 맞춰 입력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코드를 작성하는 동안 자동 완성 창이 도움을 줍니다. 이 창은 코드를 작성할 때(일반적으로 잠시 후에 나타나며, 이는 환경설정에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알파벳 순서로 "가장 적합한" 답변을 제공합니다.

코드 에디터를 사용할 때, 마우스를 클릭하고 드래그하여 코드의 한 줄을 선택하거나, Shift를 누른 채 클릭하고 드래그하여 코드의 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선택된 내용은 표준 키보드 단축키인 Ctrl + C, Ctrl + X, Ctrl + V를 사용하여 복사, 잘라내기 및 붙여넣기가 가능합니다.

코드에 주석을 다는 것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주석은 생산성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하며, 각 코드 부분이 무엇을 하는지, 왜 존재하는지를 명확히 구분해 줍니다. 팀에서 작업할 경우 다른 팀원에게 메모를 남길 수 있어, 그들이 당신이 무엇을 했는지 또는 특정 코드 섹션이 무엇을 위한 것인지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혼자 개발하는 경우에도 주석을 남기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프로젝트를 떠나고 나중에 다시 돌아올 때 유용합니다.

주석을 다는 것은 간단합니다. 텍스트 앞에 //를 사용하거나, 전체 단락을 주석 처리하려면 /* 텍스트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코드 줄에 주석을 추가하거나 제거하는 두 가지 키보드 단축키도 있습니다: Ctrl + K로 주석 추가, Ctrl + Shift + K로 주석 제거.

스크립트에는 JSDoc 스타일의 주석을 추가하여 함수의 속성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코드에서 함수를 사용할 때 자동 완성에 인수 및 기타 세부 정보와 함께 표시됩니다. JSDoc 스크립트 주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섹션을 참조하세요.

기본적으로 작성된 모든 코드에는 일치하는 중괄호 {} 옆에 코드 접기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은 작은 플러스 + 또는 마이너스 - 모양이며, 이를 클릭하면 일치하는 중괄호 내의 코드가 "접혀" 시각적 공간을 줄입니다. 또한, 특별한 #region 태그를 사용하여 코드 접기 영역을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코드 섹션의 맨 위에 #region 태그(주석 텍스트와 함께)를 추가하고, 섹션의 맨 아래에 해당하는 #endregion 태그를 추가하여 코드를 "접는" 것입니다.

코드는 다음과 같이 보입니다:

#region This is an example region
width = sprite_get_width(sprite);
height = sprite_get_height(sprite);
xoff = sprite_get_xoffset(sprite);
yoff = sprite_get_yoffset(sprite);
#endregion Further comment here if required

스크립트 텍스트의 일부는 색상이 다릅니다. 스크립트 에디터는 기존 객체, 내장 변수 및 함수 등을 인식하고 이에 따라 색상을 코드화합니다. 색상 코딩은 이름을 잘못 입력했거나 키워드를 변수로 사용했거나 구문 오류가 있는 경우 즉시 확인할 수 있어 실수를 피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색상 코딩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환경설정에서 이를 켜거나 끌 수 있으며, 에디터에서 F10을 사용하여 전환할 수 있습니다. 색상도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에디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메뉴가 열립니다:

기능 설명
잘라내기 선택한 코드 줄을 잘라냅니다.
복사 선택한 코드 줄을 복사합니다.
붙여넣기 클립보드의 내용을 붙여넣습니다.
주석 처리 선택한 텍스트에 주석을 추가합니다.
주석 제거 선택한 텍스트의 주석을 제거합니다.
들여쓰기 추가 선택한 텍스트에 들여쓰기를 추가합니다.
들여쓰기 제거 선택한 텍스트의 들여쓰기를 제거합니다.
창 분할 코드 창을 1, 2 또는 3개의 별도 창으로 분할합니다.
중단점 토글 디버거와 함께 사용할 중단점을 전환합니다.
GML 변환 GML 코드를 GML 비주얼로 변환하거나 그 반대로 변환합니다.

코드를 GML 비주얼로 변환할 경우, 각 코드 줄에 대한 개별 작업을 생성하지 않고, 이전 이벤트나 스크립트에 있던 모든 내용을 포함하는 단일 코드 작업을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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