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 편집기
GameMaker에는 게임에 필요한 다양한 자산을 추가, 제거 및 편집할 수 있는 여러 편집기가 있습니다. 개발 과정에서 이러한 편집기 중 일부 또는 전부를 사용해야 하며, 각 편집기의 기능을 기억하는 것이 때때로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각 편집기가 나열되어 있으며, 클릭하면 해당 편집기에 대한 자세한 설명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편집기 종류 | 설명 |
---|---|
애니메이션 곡선 | 애니메이션의 속도와 흐름을 조정합니다. |
확장 | GameMaker의 기능을 확장하는 추가 모듈입니다. |
글꼴 | 게임에서 사용할 글꼴을 관리합니다. |
노트 | 개발 중 메모를 기록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
객체 | 게임의 다양한 객체를 생성하고 편집합니다. |
파티클 시스템 | 파티클 효과를 생성하고 조정합니다. |
경로 | 객체의 이동 경로를 설정합니다. |
방 | 게임의 각 방을 설정하고 관리합니다. |
스크립트 | 게임 로직을 작성하는 코드입니다. |
시퀀스 | 애니메이션 시퀀스를 설정합니다. |
셰이더 | 그래픽 효과를 위한 셰이더를 작성합니다. |
사운드 | 게임에서 사용할 사운드를 관리합니다. |
스프라이트 | 게임의 캐릭터 및 객체의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
타일 세트 | 게임의 배경 및 맵을 구성하는 타일을 관리합니다. |
타임라인 | 애니메이션의 타임라인을 설정합니다. |
이미지 | 게임에서 사용할 이미지를 관리합니다. |
활용 예제
애니메이션 곡선 사용 예제
// 애니메이션 속도 조정
animation_speed = 0.5;
객체 생성 예제
// 새로운 객체 생성
var new_object = instance_create_layer(x, y, "Instances", obj_enemy);
파티클 시스템 설정 예제
// 파티클 시스템 초기화
var particle_system = part_system_create();
part_system_depth(particle_system, -1);
방 전환 예제
// 방 전환
room_goto(rm_next_level);
스크립트 작성 예제
// 사용자 정의 함수
function my_function() {
show_message("Hello, GameMaker!");
}
이와 같은 다양한 편집기를 활용하여 게임 개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각 편집기의 기능을 잘 이해하고 활용하면 더욱 효율적인 게임 개발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