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 편집기

GameMaker에는 게임에 필요한 다양한 자산을 추가, 제거 및 편집할 수 있는 여러 편집기가 있습니다. 개발 과정에서 이러한 편집기 중 일부 또는 전부를 사용해야 하며, 각 편집기의 기능을 기억하는 것이 때때로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각 편집기가 나열되어 있으며, 클릭하면 해당 편집기에 대한 자세한 설명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편집기 종류 설명
애니메이션 곡선 애니메이션의 속도와 흐름을 조정합니다.
확장 GameMaker의 기능을 확장하는 추가 모듈입니다.
글꼴 게임에서 사용할 글꼴을 관리합니다.
노트 개발 중 메모를 기록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객체 게임의 다양한 객체를 생성하고 편집합니다.
파티클 시스템 파티클 효과를 생성하고 조정합니다.
경로 객체의 이동 경로를 설정합니다.
게임의 각 방을 설정하고 관리합니다.
스크립트 게임 로직을 작성하는 코드입니다.
시퀀스 애니메이션 시퀀스를 설정합니다.
셰이더 그래픽 효과를 위한 셰이더를 작성합니다.
사운드 게임에서 사용할 사운드를 관리합니다.
스프라이트 게임의 캐릭터 및 객체의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타일 세트 게임의 배경 및 맵을 구성하는 타일을 관리합니다.
타임라인 애니메이션의 타임라인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게임에서 사용할 이미지를 관리합니다.

활용 예제

애니메이션 곡선 사용 예제

// 애니메이션 속도 조정
animation_speed = 0.5;

객체 생성 예제

// 새로운 객체 생성
var new_object = instance_create_layer(x, y, "Instances", obj_enemy);

파티클 시스템 설정 예제

// 파티클 시스템 초기화
var particle_system = part_system_create();
part_system_depth(particle_system, -1);

방 전환 예제

// 방 전환
room_goto(rm_next_level);

스크립트 작성 예제

// 사용자 정의 함수
function my_function() {
    show_message("Hello, GameMaker!");
}

이와 같은 다양한 편집기를 활용하여 게임 개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각 편집기의 기능을 잘 이해하고 활용하면 더욱 효율적인 게임 개발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