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 편집기

노트 편집기는 코드/스크립트 창을 열어 프로젝트와 관련된 메모, 코드 스니펫 또는 기타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러 개의 노트를 생성하고 자산 브라우저의 오른쪽 마우스 버튼 메뉴를 통해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노트는 다른 자산처럼 그룹화하고 재정렬할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의 GameMaker로 생성된 프로젝트를 가져온 경우, 이 섹션에 호환성 보고서가 노트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능 요약

기능 설명
코드 스니펫 저장 프로젝트와 관련된 코드 조각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메모 생성 여러 개의 메모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름 지정 오른쪽 마우스 버튼 메뉴를 통해 메모의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룹화 및 재정렬 노트를 그룹화하고 원하는 순서로 재정렬할 수 있습니다.
호환성 보고서 이전 버전의 프로젝트에서 가져온 경우 호환성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코드 스니펫 저장하기

// 플레이어 이동 코드
if (keyboard_check(vk_right)) {
    x += 5;
}
if (keyboard_check(vk_left)) {
    x -= 5;
}

예제 2: 메모 생성하기

// 적 AI 메모
// 적은 플레이어를 추적하고 일정 거리 내에 들어오면 공격합니다.

예제 3: 호환성 보고서 확인하기

// 호환성 체크 코드
if (version < 2.3) {
    show_message("이 프로젝트는 이전 버전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

예제 4: 노트 그룹화 및 재정렬

// 노트 그룹화 예시
// 1. 적 AI 관련 노트
// 2. 플레이어 이동 관련 노트
// 3. UI 디자인 관련 노트

이 문서에서는 노트 편집기의 기능과 활용 방법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다양한 예제를 통해 실제로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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