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환경 설정
Windows 환경 설정에는 다음과 같은 옵션이 있습니다:
Visual Studio 위치
이 옵션은 GameMaker가 빌드 PC에 설치된 Microsoft Visual Studio를 가리키도록 설정하는 것입니다. 이는 YoYo Compiler 빌드에 필요합니다.
기본 패키징 유형
최종 Windows 실행 파일 패키지를 빌드할 때, 다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설치 프로그램 (NSIS 사용) - 압축 ZIP 파일 (게임 및 추가 파일 포함)
또한, x64 또는 Arm64를 위한 빌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컴파일 시 이러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대화 상자가 표시되지만, 이 환경 설정을 통해 항상 선택한 옵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이 "대화 상자 표시"로 설정된 경우, 컴파일 시 나타나는 실제 대화 상자에서 "패키징 옵션 기억하기"를 활성화하면 선택한 옵션으로 이 환경 설정이 설정됩니다.
옵션 | 설명 |
---|---|
Visual Studio 위치 | GameMaker가 Microsoft Visual Studio를 가리키도록 설정합니다. |
기본 패키징 유형 | 최종 Windows 실행 파일 패키지를 빌드할 때 설치 프로그램 또는 ZIP 파일을 선택합니다. |
x64 또는 Arm64 선택 | 빌드할 플랫폼 아키텍처를 선택합니다. |
활용 예제
Visual Studio 위치 설정
// Visual Studio 경로 설정
global.visual_studio_path =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2022\\Community";
패키징 유형 선택
// 패키징 유형을 설치 프로그램으로 설정
global.packaging_type = "installer";
아키텍처 선택
// x64 아키텍처로 빌드
global.architecture = "x64";
패키징 옵션 기억하기
// 패키징 옵션 기억하기 활성화
global.remember_packaging_option = true;
이와 같은 설정을 통해 Windows 환경에서 GameMaker의 빌드 및 패키징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