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환경 설정

Windows 환경 설정에는 다음과 같은 옵션이 있습니다:

Visual Studio 위치

이 옵션은 GameMaker가 빌드 PC에 설치된 Microsoft Visual Studio를 가리키도록 설정하는 것입니다. 이는 YoYo Compiler 빌드에 필요합니다.

기본 패키징 유형

최종 Windows 실행 파일 패키지를 빌드할 때, 다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설치 프로그램 (NSIS 사용) - 압축 ZIP 파일 (게임 및 추가 파일 포함)

또한, x64 또는 Arm64를 위한 빌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컴파일 시 이러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대화 상자가 표시되지만, 이 환경 설정을 통해 항상 선택한 옵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이 "대화 상자 표시"로 설정된 경우, 컴파일 시 나타나는 실제 대화 상자에서 "패키징 옵션 기억하기"를 활성화하면 선택한 옵션으로 이 환경 설정이 설정됩니다.

옵션 설명
Visual Studio 위치 GameMaker가 Microsoft Visual Studio를 가리키도록 설정합니다.
기본 패키징 유형 최종 Windows 실행 파일 패키지를 빌드할 때 설치 프로그램 또는 ZIP 파일을 선택합니다.
x64 또는 Arm64 선택 빌드할 플랫폼 아키텍처를 선택합니다.

활용 예제

Visual Studio 위치 설정

// Visual Studio 경로 설정
global.visual_studio_path =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2022\\Community";

패키징 유형 선택

// 패키징 유형을 설치 프로그램으로 설정
global.packaging_type = "installer";

아키텍처 선택

// x64 아키텍처로 빌드
global.architecture = "x64";

패키징 옵션 기억하기

// 패키징 옵션 기억하기 활성화
global.remember_packaging_option = true;

이와 같은 설정을 통해 Windows 환경에서 GameMaker의 빌드 및 패키징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