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설정 옵션 설명

iOS 프로젝트를 설정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각 옵션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고, 활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옵션 이름 설명
빌드 및 실행 억제 기본적으로 iOS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최종 실행 파일 패키지를 빌드하면, GameMaker는 패키지를 빌드한 후 연결된 장치에서 실행을 시도합니다. 이 옵션을 체크하면 앱을 빌드하고 장치에서 실행하는 것을 억제하고, 단순히 호스트 Mac에서 XCode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macOS 설치 경로 빌드 Mac에서 프로젝트 파일의 설치 경로를 설정합니다.
기본 팀 식별자 Apple에서 할당한 기본 팀 식별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팀 ID는 게임 파일이 Xcode로 전송되어 앱을 빌드할 때 사용되며, Xcode가 필요한 서명 인증서를 생성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이 설정은 기본적으로 모든 iOS용 게임에 적용되지만, 프로젝트별로 일반 iOS 게임 옵션에서 재정의할 수 있습니다.

활용 예제

1. 빌드 및 실행 억제 옵션 사용하기

// 빌드 및 실행 억제 옵션을 활성화하여 XCode 프로젝트만 생성
if (iOSPreferences.SuppressBuildAndRun) {
    // XCode 프로젝트 생성 코드
}

2. macOS 설치 경로 설정

// macOS 설치 경로를 설정하는 코드
macOSInstallPath = "사용자/문서/GameMaker/프로젝트";

3. 기본 팀 식별자 추가

// 기본 팀 식별자를 설정하는 코드
defaultTeamIdentifier = "팀ID_여기에_입력";

4. 프로젝트별 설정 재정의

// 특정 프로젝트에 대해 기본 설정을 재정의하는 코드
if (projectName == "특정프로젝트") {
    // 재정의된 설정 코드
}

이와 같은 설정을 통해 iOS 프로젝트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필요에 따라 다양한 옵션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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