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설정 옵션 해설
HTML5 설정에는 다음과 같은 옵션이 있습니다:
옵션 이름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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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bfuscate | 디버그 모드에서 HTML5 실행 코드가 난독화되어야 하는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
Pretty Print | 게임 코드가 예쁘게 포맷되어야 하는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
Remove Unused Functions | 최종 JavaScript 코드에서 사용되지 않는 함수(내장 GameMaker 함수 및 사용자 정의 GML 함수)를 제거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런타임 크기가 줄어듭니다. |
Enable Debug Rename | 이 옵션은 축소된 코드에서 식별자에 obf_ 접두사를 붙여서 디버깅 시 찾기 쉽게 만듭니다. |
Enable Conditional Compilation | 이 옵션은 런타임 코드의 조건부 컴파일을 활성화하여 게임에서 사용되지 않는 부분을 제거합니다. Remove Unused Functions와 함께 사용하면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Keep JSDoc | 게임 코드에서 JSDoc 주석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
Verbose | HTML5 빌드 중 출력 로그에서 자세한 로깅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
Default packaging type | 최종 HTML5 실행 패키지를 빌드할 때, 파일을 폴더에 생성할지 또는 ZIP 파일로 압축할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컴파일 시 두 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Default Web Server Port | HTML5 웹 서버의 기본 포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51264입니다. |
Default Web Server Address | HTML5 웹 서버의 기본 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127.0.0.1입니다. |
Default Web Server Allowed IPs | 웹 서버에 허용된 IP를 추가할 수 있으며, 이는 Target Manager를 통해 추가된 모든 장치의 기본값으로 설정됩니다. |
Path to HTML5 Runner | HTML5 실행기의 경로를 변경하여 사용자 정의 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html5_runner_path}입니다. |
특정 대상 장치(예: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는 해당 장치에 설정된 IP 및 포트 값이 이 기본 설정 대신 사용됩니다. 장치의 세부 정보를 보려면 장치 관리자를 확인하세요.
활용 예제
1. 난독화 설정 예제
// 난독화 활성화
html5_set_obfuscate(true);
2. 사용되지 않는 함수 제거
// 사용되지 않는 함수 제거 활성화
html5_set_remove_unused_functions(true);
3. 조건부 컴파일 예제
// 조건부 컴파일 활성화
html5_set_enable_conditional_compilation(true);
4. JSDoc 주석 유지
// JSDoc 주석 유지 활성화
html5_set_keep_jsdoc(true);
5. 기본 웹 서버 포트 변경
// 기본 웹 서버 포트 변경
html5_set_default_web_server_port(8080);
이와 같은 설정을 통해 HTML5 게임의 빌드 및 실행 환경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