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Preferences 설정 가이드
Android Preferences는 여러 섹션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각 섹션의 기능과 설정 방법을 설명합니다.
1. JDK 메모리 힙 크기 설정
Preferences의 상단에서 JDK 메모리 힙의 최대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2GB입니다.
2. 경로 설정
GameMaker가 최종 실행 파일을 빌드하고 게임을 테스트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도구를 찾을 수 있도록 여러 경로를 설정해야 합니다. 이 경로는 다음 세 가지 섹션으로 나뉩니다:
- Android SDK
- Android NDK
- Java JDK
이 경로는 자동으로 채워져야 하지만, 문제가 발생할 경우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 탐색기를 열고 각 요소의 위치를 수동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SDK 요소에 필요한 버전의 세부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로를 적용할 때 유효성을 검사하며, "Found" 메시지가 표시되거나 오류가 발생할 경우 정보를 수정해야 합니다.
3. 패키징 옵션
패키징 옵션 섹션에는 하나의 체크박스가 있습니다:
- 항상 APK의 전체 설치 수행: 이 옵션을 선택하면 GameMaker가 새로운 버전의 게임을 설치하기 전에 테스트 장치에서 이전 게임 실행 파일과 관련된 모든 파일(예: *.ini 파일)을 제거합니다.
4. 키 저장소(Keystore)
키 저장소는 모든 Android 앱을 "서명"하는 데 사용되는 파일입니다. 모든 세부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고, 이 파일이 향후 모든 Android 앱을 생성하고 업데이트하는 데 필요하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설정 후에는 스크린샷을 찍고 최종 파일의 백업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이 파일을 잃어버리면 이미 업로드된 게임을 업데이트할 수 없습니다.
새 키 저장소 파일 생성에 필요한 정보
항목 | 설명 |
---|---|
파일 이름 | 생성할 키 저장소 파일의 이름입니다. 개인 이름이나 회사 이름이 아닙니다. |
일반 이름 | 일반적으로 본인의 이름입니다. |
비밀번호 | 키 저장소 파일의 보안 비밀번호로 최소 6자 이상이어야 합니다. |
별칭 | 키 저장소 파일에 사용할 수 있는 또 다른 이름으로, 위에 입력한 이름과 달라야 합니다. |
별칭 비밀번호 | 별칭의 보안 비밀번호로 최소 6자 이상이어야 합니다. |
조직 단위 | 소속된 회사의 부서입니다. |
조직 | 회사의 이름입니다. |
위치 | 본인이 기반을 두고 있는 도시 또는 마을의 이름입니다. |
국가 | 본인이 기반을 두고 있는 국가의 표준 2자리 코드입니다. |
이 정보를 모두 입력하고 만족스러우면 "Generate Keystore" 버튼을 눌러 GameMaker가 필요한 키 저장소 파일을 생성하도록 합니다. 이 과정은 잠시 걸릴 수 있지만, 완료되면 다시 변경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전에 생성된 키 저장소 파일을 가져오려면 "Import" 버튼을 클릭할 수 있으며, "Generate Key Hash" 버튼을 클릭하여 키 저장소 SHA1 해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두 개의 보안 해시 키가 생성되며, 이는 Facebook이나 Google Play와 같은 웹사이트에서 올바른 기능을 위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활용 예제
JDK 메모리 힙 크기 설정
// JDK 메모리 힙 크기 설정 예제
set_jdk_memory_heap(2048); // 2GB로 설정
경로 설정
// Android SDK 경로 설정 예제
set_android_sdk_path("C:/Android/sdk");
패키징 옵션 설정
// APK 전체 설치 수행 설정 예제
set_full_install(true);
키 저장소 생성
// 키 저장소 생성 예제
create_keystore("my_keystore.jks", "My Name", "my_password", "my_alias", "my_alias_password", "My Department", "My Company", "My City", "US");
키 저장소 가져오기
// 기존 키 저장소 가져오기 예제
import_keystore("C:/path/to/my_keystore.jks");
이 문서에서는 Android Preferences의 설정 방법과 활용 예제를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