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Preferences 설정 가이드

Android Preferences는 여러 섹션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각 섹션의 기능과 설정 방법을 설명합니다.

1. JDK 메모리 힙 크기 설정

Preferences의 상단에서 JDK 메모리 힙의 최대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2GB입니다.

2. 경로 설정

GameMaker가 최종 실행 파일을 빌드하고 게임을 테스트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도구를 찾을 수 있도록 여러 경로를 설정해야 합니다. 이 경로는 다음 세 가지 섹션으로 나뉩니다:

  • Android SDK
  • Android NDK
  • Java JDK

이 경로는 자동으로 채워져야 하지만, 문제가 발생할 경우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 탐색기를 열고 각 요소의 위치를 수동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SDK 요소에 필요한 버전의 세부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로를 적용할 때 유효성을 검사하며, "Found" 메시지가 표시되거나 오류가 발생할 경우 정보를 수정해야 합니다.

3. 패키징 옵션

패키징 옵션 섹션에는 하나의 체크박스가 있습니다:

  • 항상 APK의 전체 설치 수행: 이 옵션을 선택하면 GameMaker가 새로운 버전의 게임을 설치하기 전에 테스트 장치에서 이전 게임 실행 파일과 관련된 모든 파일(예: *.ini 파일)을 제거합니다.

4. 키 저장소(Keystore)

키 저장소는 모든 Android 앱을 "서명"하는 데 사용되는 파일입니다. 모든 세부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고, 이 파일이 향후 모든 Android 앱을 생성하고 업데이트하는 데 필요하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설정 후에는 스크린샷을 찍고 최종 파일의 백업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이 파일을 잃어버리면 이미 업로드된 게임을 업데이트할 수 없습니다.

새 키 저장소 파일 생성에 필요한 정보

항목 설명
파일 이름 생성할 키 저장소 파일의 이름입니다. 개인 이름이나 회사 이름이 아닙니다.
일반 이름 일반적으로 본인의 이름입니다.
비밀번호 키 저장소 파일의 보안 비밀번호로 최소 6자 이상이어야 합니다.
별칭 키 저장소 파일에 사용할 수 있는 또 다른 이름으로, 위에 입력한 이름과 달라야 합니다.
별칭 비밀번호 별칭의 보안 비밀번호로 최소 6자 이상이어야 합니다.
조직 단위 소속된 회사의 부서입니다.
조직 회사의 이름입니다.
위치 본인이 기반을 두고 있는 도시 또는 마을의 이름입니다.
국가 본인이 기반을 두고 있는 국가의 표준 2자리 코드입니다.

이 정보를 모두 입력하고 만족스러우면 "Generate Keystore" 버튼을 눌러 GameMaker가 필요한 키 저장소 파일을 생성하도록 합니다. 이 과정은 잠시 걸릴 수 있지만, 완료되면 다시 변경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전에 생성된 키 저장소 파일을 가져오려면 "Import" 버튼을 클릭할 수 있으며, "Generate Key Hash" 버튼을 클릭하여 키 저장소 SHA1 해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두 개의 보안 해시 키가 생성되며, 이는 Facebook이나 Google Play와 같은 웹사이트에서 올바른 기능을 위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활용 예제

JDK 메모리 힙 크기 설정

// JDK 메모리 힙 크기 설정 예제
set_jdk_memory_heap(2048); // 2GB로 설정

경로 설정

// Android SDK 경로 설정 예제
set_android_sdk_path("C:/Android/sdk");

패키징 옵션 설정

// APK 전체 설치 수행 설정 예제
set_full_install(true);

키 저장소 생성

// 키 저장소 생성 예제
create_keystore("my_keystore.jks", "My Name", "my_password", "my_alias", "my_alias_password", "My Department", "My Company", "My City", "US");

키 저장소 가져오기

// 기존 키 저장소 가져오기 예제
import_keystore("C:/path/to/my_keystore.jks");

이 문서에서는 Android Preferences의 설정 방법과 활용 예제를 설명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