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space 설정 및 활용

이 문서는 GameMaker의 작업 공간 설정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작업 공간 내에서의 이동 및 요소 간의 관계를 설정하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작업 공간 기본 설정

설정 항목 설명 기본값
작업 공간 키보드 내비게이션 각도 범위 여러 개의 창을 열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키보드 단축키 설정 40°
작업 공간 체인 열 패딩 (px) 연결된 창 사이의 수평 거리 설정 30px
작업 공간 체인 행 패딩 (px) 연결된 창 사이의 수직 거리 설정 20px
작업 공간 체인 렌더링 세그먼트 수 렌더 체인의 최대 세그먼트 수 설정 20
작업 공간 체인 링크 색상 작업 공간 요소 간의 체인을 표시하는 색상 설정 ARGB $99DD00
작업 공간 키보드 내비게이션 줌 초기화 창 간 이동 시 줌을 1:1로 초기화할지 여부 설정 꺼짐
작업 공간 체인 겹침 허용 체인이 서로 겹칠 수 있도록 허용하는 옵션 꺼짐

활용 예제

1. 키보드 내비게이션 설정

// 키보드 내비게이션 각도 설정
workspace_set_navigation_angle(40);

2. 체인 패딩 조정

// 체인 열 패딩 설정
workspace_set_chain_column_padding(30);

3. 체인 색상 변경

// 체인 링크 색상 변경
workspace_set_chain_link_color(ARGB $99DD00);

4. 줌 초기화 기능 활성화

// 줌 초기화 기능 활성화
workspace_set_navigation_resets_zoom(true);

5. 체인 겹침 허용

// 체인 겹침 허용
workspace_set_chains_can_overlap(true);

이러한 설정을 통해 GameMaker의 작업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설정은 개발자의 작업 스타일에 맞게 조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작업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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