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space 설정 및 활용
이 문서는 GameMaker의 작업 공간 설정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작업 공간 내에서의 이동 및 요소 간의 관계를 설정하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작업 공간 기본 설정
설정 항목 | 설명 | 기본값 |
---|---|---|
작업 공간 키보드 내비게이션 각도 범위 | 여러 개의 창을 열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키보드 단축키 설정 | 40° |
작업 공간 체인 열 패딩 (px) | 연결된 창 사이의 수평 거리 설정 | 30px |
작업 공간 체인 행 패딩 (px) | 연결된 창 사이의 수직 거리 설정 | 20px |
작업 공간 체인 렌더링 세그먼트 수 | 렌더 체인의 최대 세그먼트 수 설정 | 20 |
작업 공간 체인 링크 색상 | 작업 공간 요소 간의 체인을 표시하는 색상 설정 | ARGB $99DD00 |
작업 공간 키보드 내비게이션 줌 초기화 | 창 간 이동 시 줌을 1:1로 초기화할지 여부 설정 | 꺼짐 |
작업 공간 체인 겹침 허용 | 체인이 서로 겹칠 수 있도록 허용하는 옵션 | 꺼짐 |
활용 예제
1. 키보드 내비게이션 설정
// 키보드 내비게이션 각도 설정
workspace_set_navigation_angle(40);
2. 체인 패딩 조정
// 체인 열 패딩 설정
workspace_set_chain_column_padding(30);
3. 체인 색상 변경
// 체인 링크 색상 변경
workspace_set_chain_link_color(ARGB $99DD00);
4. 줌 초기화 기능 활성화
// 줌 초기화 기능 활성화
workspace_set_navigation_resets_zoom(true);
5. 체인 겹침 허용
// 체인 겹침 허용
workspace_set_chains_can_overlap(true);
이러한 설정을 통해 GameMaker의 작업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설정은 개발자의 작업 스타일에 맞게 조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작업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