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소스 및 환경 설정
이 문서에서는 프로젝트에서 리소스가 어떻게 표시되는지를 설정하는 옵션에 대해 설명합니다.
기본 설정
새로운 프로젝트의 기본 그리기 색상
- 설명: GameMaker 함수나 GML 비주얼 액션을 사용하여 색상을 지정하지 않고 글꼴이나 도형을 그릴 때 사용되는 기본 색상입니다.
- 기본 색상: 흰색 (ARGB: $FFFFFFFF)
새로운 프로젝트의 기본 창 색상
- 설명: HTML5 타겟의 HTML 페이지 배경 색상과 모든 타겟에서 방 외부에 표시되는 색상을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 기본 색상: 검은색 (ARGB: $000000FF)
활용 예제
예제 1: 기본 그리기 색상 변경
// 기본 그리기 색상을 빨간색으로 설정
draw_set_color(c_red);
예제 2: 기본 창 색상 설정
// HTML5 타겟의 배경 색상을 파란색으로 설정
if (os_type == os_html5) {
html5_set_background_color(c_blue);
}
예제 3: 도형 그리기
// 기본 색상으로 사각형 그리기
draw_rectangle(100, 100, 200, 200, false);
예제 4: 텍스트 그리기
// 기본 색상으로 텍스트 그리기
draw_text(150, 150, "안녕하세요!");
설정 항목 | 설명 | 기본 색상 |
---|---|---|
기본 그리기 색상 | 색상을 지정하지 않을 경우 사용되는 색상 | 흰색 (ARGB: $FFFFFFFF) |
기본 창 색상 | HTML5 타겟의 배경 색상 및 방 외부 색상 설정 | 검은색 (ARGB: $000000F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