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 설정 및 외부 편집기 설정
이 문서는 GameMaker IDE에서 필요한 다양한 파일 경로와 외부 편집기 설정에 대해 설명합니다. 각 설정의 기본 경로와 기능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IDE 설정
설정 항목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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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시 디렉토리 | 모든 임시 폴더를 저장하는 위치입니다. 기본값은 Windows의 경우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Local\Temp\GameMakerStudio2 , macOS의 경우 /var/folders/<Path_Hash>/GameMakerStudio2 입니다. |
IDE 캐시 디렉토리 | IDE 캐시를 저장하는 위치입니다. 기본값은 Windows의 경우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Roaming\GameMakerStudio2\Cache , macOS의 경우 /Users/<사용자 이름>/Library/Application Support/GameMakerStudio2/Cache 입니다. |
자산 캐시 디렉토리 | 각 프로젝트의 자산 캐시를 저장하는 위치입니다. 기본값은 Windows의 경우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Roaming\GameMakerStudio2\Cache , macOS의 경우 /Users/<사용자 이름>/Library/Application Support/GameMakerStudio2/Cache 입니다. |
"내 프로젝트" 디렉토리 | GameMaker가 새 프로젝트를 처음 생성하는 위치입니다. 기본값은 Windows의 경우 C:\Users\<사용자 이름>\GameMakerProjects , macOS의 경우 /Users/<사용자 이름>/GameMakerProjects 입니다. |
템플릿 프로젝트 디렉토리 | GameMaker가 사용자 정의 템플릿 프로젝트를 저장하는 위치입니다. 기본값은 Windows의 경우 C:\Users\<사용자 이름>\GameMakerProjects\TemplateProjects , macOS의 경우 /Users/<사용자 이름>/GameMakerProjects/TemplateProjects 입니다. |
닫을 때 임시 디렉토리 자동 삭제 | 이 옵션을 체크하면 GameMaker가 프로젝트별로 생성한 Temp 폴더를 자동으로 삭제합니다. 기본값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
빌드 시 임시 디렉토리 자동 삭제 | 이 옵션을 체크하면 프로젝트가 빌드될 때마다 Temp 폴더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기본값은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
닫을 때 자산 캐시 자동 삭제 | 이 옵션을 체크하면 GameMaker를 종료할 때 자산 컴파일러 캐시 폴더가 삭제됩니다. 기본값은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
닫을 때 IDE 캐시 자동 삭제 | 이 옵션을 체크하면 GameMaker를 종료할 때 IDE 컴파일러 캐시 폴더가 삭제됩니다. 기본값은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
임시 폴더 삭제 | 이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젝트의 임시 폴더가 삭제됩니다. |
자산 캐시 삭제 | 이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젝트의 컴파일러 자산 캐시가 삭제됩니다. |
IDE 캐시 삭제 | 이 버튼을 클릭하면 IDE 캐시가 삭제됩니다. |
외부 편집기 설정
설정 항목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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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 파일 | 사운드 편집기에 사용할 외부 편집기의 경로입니다. 비어 있으면 OS의 파일 연결이 사용됩니다. |
SWF 파일 | SWF 벡터 스프라이트에 사용할 외부 편집기의 경로입니다. 비어 있으면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SVG 파일 | SVG 벡터 스프라이트에 사용할 외부 편집기의 경로입니다. 비어 있으면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스파인 파일 | 스켈레탈 애니메이션 스프라이트(스파인)에 사용할 외부 편집기의 경로입니다. 비어 있으면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비트맵 파일 | 비트맵 스프라이트에 사용할 외부 편집기의 경로입니다. 비어 있으면 기본 이미지 편집기가 열립니다. |
외부 비트맵 편집기 경고 자동 응답 | 이미지 편집기와 외부 편집기를 동시에 사용할 때 경고 메시지를 표시하는 옵션입니다. |
외부 스파인 재수입 경고 자동 응답 | 스파인 외부 편집기에서 변경된 스프라이트를 새 스프라이트로 재수입해야 할 때 경고 메시지를 표시하는 옵션입니다. |
포함된 파일 열기 기본 옵션 | 포함된 파일을 더블 클릭할 때의 기본 동작을 설정합니다. |
활용 예제
// 임시 디렉토리 경로 설정
global.temp_directory = "C:/Users/YourUsername/AppData/Local/Temp/GameMakerStudio2";
// 자산 캐시 삭제 함수
function delete_asset_cache() {
// 자산 캐시 삭제 로직
}
// 외부 편집기 열기
function open_external_editor(file_path) {
// 외부 편집기 열기 로직
}
// 프로젝트 빌드 시 임시 폴더 삭제
function build_project() {
// 빌드 로직
if (global.auto_delete_temp) {
delete_temp_folder();
}
}
// 스프라이트 편집기에서 이미지 열기
function edit_sprite_image(sprite_id) {
// 스프라이트 이미지 열기 로직
}
// IDE 캐시 삭제 함수
function clear_ide_cache() {
// IDE 캐시 삭제 로직
}
// 사운드 파일 외부 편집기 설정
global.sound_editor_path = "C:/Path/To/Your/SoundEditor.exe";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 IDE의 경로 설정 및 외부 편집기 설정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각 설정의 기본값과 기능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