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 설정 및 외부 편집기 설정

이 문서는 GameMaker IDE에서 필요한 다양한 파일 경로와 외부 편집기 설정에 대해 설명합니다. 각 설정의 기본 경로와 기능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IDE 설정

설정 항목 설명
임시 디렉토리 모든 임시 폴더를 저장하는 위치입니다. 기본값은 Windows의 경우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Local\Temp\GameMakerStudio2, macOS의 경우 /var/folders/<Path_Hash>/GameMakerStudio2입니다.
IDE 캐시 디렉토리 IDE 캐시를 저장하는 위치입니다. 기본값은 Windows의 경우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Roaming\GameMakerStudio2\Cache, macOS의 경우 /Users/<사용자 이름>/Library/Application Support/GameMakerStudio2/Cache입니다.
자산 캐시 디렉토리 각 프로젝트의 자산 캐시를 저장하는 위치입니다. 기본값은 Windows의 경우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Roaming\GameMakerStudio2\Cache, macOS의 경우 /Users/<사용자 이름>/Library/Application Support/GameMakerStudio2/Cache입니다.
"내 프로젝트" 디렉토리 GameMaker가 새 프로젝트를 처음 생성하는 위치입니다. 기본값은 Windows의 경우 C:\Users\<사용자 이름>\GameMakerProjects, macOS의 경우 /Users/<사용자 이름>/GameMakerProjects입니다.
템플릿 프로젝트 디렉토리 GameMaker가 사용자 정의 템플릿 프로젝트를 저장하는 위치입니다. 기본값은 Windows의 경우 C:\Users\<사용자 이름>\GameMakerProjects\TemplateProjects, macOS의 경우 /Users/<사용자 이름>/GameMakerProjects/TemplateProjects입니다.
닫을 때 임시 디렉토리 자동 삭제 이 옵션을 체크하면 GameMaker가 프로젝트별로 생성한 Temp 폴더를 자동으로 삭제합니다. 기본값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빌드 시 임시 디렉토리 자동 삭제 이 옵션을 체크하면 프로젝트가 빌드될 때마다 Temp 폴더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기본값은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닫을 때 자산 캐시 자동 삭제 이 옵션을 체크하면 GameMaker를 종료할 때 자산 컴파일러 캐시 폴더가 삭제됩니다. 기본값은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닫을 때 IDE 캐시 자동 삭제 이 옵션을 체크하면 GameMaker를 종료할 때 IDE 컴파일러 캐시 폴더가 삭제됩니다. 기본값은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임시 폴더 삭제 이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젝트의 임시 폴더가 삭제됩니다.
자산 캐시 삭제 이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젝트의 컴파일러 자산 캐시가 삭제됩니다.
IDE 캐시 삭제 이 버튼을 클릭하면 IDE 캐시가 삭제됩니다.

외부 편집기 설정

설정 항목 설명
사운드 파일 사운드 편집기에 사용할 외부 편집기의 경로입니다. 비어 있으면 OS의 파일 연결이 사용됩니다.
SWF 파일 SWF 벡터 스프라이트에 사용할 외부 편집기의 경로입니다. 비어 있으면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SVG 파일 SVG 벡터 스프라이트에 사용할 외부 편집기의 경로입니다. 비어 있으면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스파인 파일 스켈레탈 애니메이션 스프라이트(스파인)에 사용할 외부 편집기의 경로입니다. 비어 있으면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비트맵 파일 비트맵 스프라이트에 사용할 외부 편집기의 경로입니다. 비어 있으면 기본 이미지 편집기가 열립니다.
외부 비트맵 편집기 경고 자동 응답 이미지 편집기와 외부 편집기를 동시에 사용할 때 경고 메시지를 표시하는 옵션입니다.
외부 스파인 재수입 경고 자동 응답 스파인 외부 편집기에서 변경된 스프라이트를 새 스프라이트로 재수입해야 할 때 경고 메시지를 표시하는 옵션입니다.
포함된 파일 열기 기본 옵션 포함된 파일을 더블 클릭할 때의 기본 동작을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 임시 디렉토리 경로 설정
global.temp_directory = "C:/Users/YourUsername/AppData/Local/Temp/GameMakerStudio2";

// 자산 캐시 삭제 함수
function delete_asset_cache() {
    // 자산 캐시 삭제 로직
}

// 외부 편집기 열기
function open_external_editor(file_path) {
    // 외부 편집기 열기 로직
}
// 프로젝트 빌드 시 임시 폴더 삭제
function build_project() {
    // 빌드 로직
    if (global.auto_delete_temp) {
        delete_temp_folder();
    }
}

// 스프라이트 편집기에서 이미지 열기
function edit_sprite_image(sprite_id) {
    // 스프라이트 이미지 열기 로직
}
// IDE 캐시 삭제 함수
function clear_ide_cache() {
    // IDE 캐시 삭제 로직
}

// 사운드 파일 외부 편집기 설정
global.sound_editor_path = "C:/Path/To/Your/SoundEditor.exe";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 IDE의 경로 설정 및 외부 편집기 설정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각 설정의 기본값과 기능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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