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말 설정 가이드

이 문서는 도움말 매뉴얼의 설정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도움말 매뉴얼은 웹 페이지처럼 작동하며, 파일이 로컬에 저장될 수 있지만(설정에 따라 다름), 외부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열어야 합니다. 아래는 도움말 매뉴얼과 관련된 설정 항목입니다.

설정 항목 설명
매뉴얼 언어 매뉴얼의 언어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영어(English)입니다.
온라인 매뉴얼 사용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매뉴얼을 열 때 온라인 매뉴얼 웹사이트를 사용합니다. 비활성화하면 로컬에서 매뉴얼을 실행합니다. 기본값은 비활성화입니다.
도움말 매뉴얼 포트 온라인 매뉴얼 사용이 비활성화된 경우, 매뉴얼 마이크로 웹 서버가 사용할 포트 번호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51290입니다.

활용 예제

아래는 도움말 매뉴얼 설정을 활용하는 몇 가지 예제입니다.

예제 1: 매뉴얼 언어 변경

// 매뉴얼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
help_set_language("Korean");

예제 2: 온라인 매뉴얼 사용 설정

// 온라인 매뉴얼 사용 활성화
help_enable_online_manual(true);

예제 3: 도움말 매뉴얼 포트 변경

// 도움말 매뉴얼 포트를 60000으로 변경
help_set_manual_port(60000);

예제 4: 로컬 매뉴얼 실행

// 로컬 매뉴얼 사용 설정
help_enable_online_manual(false);

이러한 설정을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필요에 맞게 도움말 매뉴얼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